2024-03-28 20:24 (목)
부산 사상구 보건소, 올바른 손 씻기 교육용 뷰박스 무상대여 실시
상태바
부산 사상구 보건소, 올바른 손 씻기 교육용 뷰박스 무상대여 실시
  • 장서윤 기자
  • 승인 2018.04.17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부터 부산 사상구보건소는 감염 취약시설을 대상으로 올바른 손 씻기 교육용 ‘뷰박스’를 무상대여한다.<사진=사상구>

[KNS뉴스통신=장서윤 기자] 부산 사상구보건소(소장 이소라)는 이달부터 감염 취약시설(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을 대상으로 ‘손 씻기 교육용 뷰박스’를 무상대여 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손 씻기의 중요성과 올바른 방법 등을 교육해 자기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하고 집단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뷰박스(view-box)는 손세정 검안기로 형광물질인 포션을 손에 바르고 뷰박스의 검사 스크린에 넣으면 형광물질이 하얗게 보이는 기구다.

포션(형광로션)을 먼지 또는 세균이라고 가정했을 때, 평소 습관대로 손을 씻고 나서 세균이 얼마나 제거되는지 눈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올바르게 손을 잘 씻었는지 평소 습관을 알 수 있다.

보건소는 신청기관에 손 씻기 교육용 뷰박스와 형광로션을 1~2주간 무상대여하고, 교육용 동영상 및 손세정제 등도 배부할 예정이다,

뷰박스 대여는 연중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전화(310-4822) 신청 후 방문수령이 가능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올바른 손 씻기 실천만으로도 감염성 질환의 50~70%를 예방할 수 있으며, 집단생활 중 유행하는 각종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올바른 손씻기 실천의 중요성을 확인 및 체험하는 중요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서윤 기자 dkd21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