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연천군·軍 주민안전 및 교통불편 해소 위해 낙석 철거
상태바
경기도·연천군·軍 주민안전 및 교통불편 해소 위해 낙석 철거
  • 고성철 기자
  • 승인 2018.04.16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고성철 기자]연천군 중면 삼곶리 군중로에 위치한 군(軍) 대전차 방호시설(낙석)이 17일 철거된다.

16일 경기도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2시 연천군 중면 삼곡리 산36-4번지 일원에서 제28보병사단 주관으로 ‘낙석 폭파 철거’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폭파 철거는 경기도와 제3야전군사령부가 올해 1월부터 구성한 ‘낙석 개선관련 도-3야전군 협의체’의 논의에 따라 결정된 조치다.

해당시설은 작전환경변화에 따른 안전성 및 작전성을 검토해 군의 작전에 지장이 없다는 판단을 내렸다. 특히 낙석폭파 철거는 군의 실전적인 훈련의 일환으로 실시되며,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 연천군, 군(28사단) 관계자들이 참관한 가운데, 실물폭파 및 철거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철거되는 낙석은 적 전차 남하 시 진입을 차단하는 방호시설로, 임진강, 평화누리길, 캠핑장 등의 소재로 관광객들의 이용이 잦은 ‘합수교’ 진입로 직전에 위치해 있다.

도는 이번 낙석 철거로 도민들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군사도시’의 이미지를 다소 개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신환 도 균형발전기획실장은 “이번 낙석 철거를 통해 군관 협업 체계를 더욱 돈독히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민-관-군 간 협력체계를 통해 주민불편, 교통안전 위험 시설을 계속 발굴하여 등 각종 규제로 신음하는 경기북부 도민들의 불편을 적극 해소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성철 기자 imnews656@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