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교육 더블
‘제31회 어린이독서감상화그리기대회’ 열려...초4 학생 대상서울시교육청어린이도서관, 독서 후 상상력 펼칠 기회 마련
▲ 지난 제30회 어린이독서감상화그리기대회 모습 (사진=어린이도서관)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서울시교육청 어린이도서관(관장 박미환)이 16일 오후 2시부터 어린이도서관에서 학교장 추천을 받은 서울시내 초등학교 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제31회 어린이 독서감상화그리기대회(이하 대회)’를 개최한다.

참가하는 어린이는 당일 발표하는 지정동화 2편 중 1편을 선택해서 읽고, 마음속에 떠오른 느낌과 감동을 자유롭게 그림으로 표현하게 된다.

수상작은 참가자 중 20%내외에서 선정되며, 해당 분야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오는 20일 오후 2시에 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 지난 제30회 어린이독서감상화그리기대회 모습 (사진=어린이도서관)

어린이도서관은 “이번 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알리는 한편, 상상력과 창의성을 길러 지성·감성·인성을 길러주는 창의교육이 실현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의 상상력을 자극하여 창의력 향상을 돕고,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오영세 기자  kns.503@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오영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인터뷰] 동양화가 윤영경, "백두산의 아름다움 수묵산수화로 담아"[인터뷰] 동양화가 윤영경, "백두산의 아름다움 수묵산수화로 담아"
[초대석] ㈜메이키스트엑스 정재우 대표 “혁신성장 이끌 새로운 전략은 ‘벤처 콤비네이션(V-combination)’”[초대석] ㈜메이키스트엑스 정재우 대표 “혁신성장 이끌 새로운 전략은 ‘벤처 콤비네이션(V-combination)’”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