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블록체인 기술 바탕으로 한 생태계 확대 추세…각종 포럼 열려
상태바
블록체인 기술 바탕으로 한 생태계 확대 추세…각종 포럼 열려
  • 박준태 기자
  • 승인 2018.04.15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준태 기자] 암호화폐의 핵심 기술인 블록체인은 그 효용성과 활용 가능성이 높게 평가되면서 이를 바탕으로 한 생태계가 점차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최근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대하기 위한 노력과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서울에서 ‘제1회 블록체인 아시아 밋 업’ 등 여러 행사 및 포럼이 개최되고 있다.

4월 12일 강남구 삼성동에서 코리아씨이오서밋(Korea CEO Summit)이 주최한 ‘블록체인 서밋 서울 2018’(Block Chain Summit Seoul 2018) 행사가 열렸고, 오후 2시 서울 압구정동 크루즈378에서는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의 가치에 대해 논의하는 ‘나우미 포럼2018’도 개최됐다.

㈜나우미 황병수 대표가 주관한 이 포럼은 임원진 및 개열 협력사를 비롯한 블록체인과 전자화폐 관련 전문가들과 일반인들 250여명이 참가했다.

이날 열린 포럼을 시작으로 나우미는 신규 전자화폐 ‘피치코인’을 개발해 블록체인 시장을 활성화하고 안정성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피치코인’은 개발부터 차별화된 신기술로 만들어진 전자화폐로, ㈜헬스케어네비 블록체인 개발 연구소 대표인 전용욱 소장이 개발했다.

이날 포럼은 ㈜유니에보 박영범 대표의 4차산업 IT관련 ‘AI스크린골프와 VR가상현실 암호화 폐 연동’, ㈜헬스케어네비 블록체인 연구소 전용욱 대표의 ‘블록체인 기술과 미래, ㈜다인콘텐츠컴퍼니 김영언 대표의 ‘암호화폐의 실제가치’ 등의 강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한편 ㈜나우미는 (사)한국미용건강총연합회중앙회와 MOU를 체결해 전국 8만명 회원의 미용 협회와 협업해 미용 시설에서 전자화폐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게 된다.

박준태 기자 oyoshiki@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