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핫이슈 더블
'화제' 미국 시리아 공격에 미 의회-러시아 의회 의견 차이 "확전 우려"
(사진=YTN 방송화면 캡쳐)

[KNS뉴스통신=황인성 기자] 시리아에 대한 공격을 감행한 미국이 전 세계의 주목을 받는 가운데 중동 지역 정세가 주목을 받고 있다.

14일 시리아의 홈스와 다마스쿠스 지역을 공격한 미국은 시리아 정부군이 난민과 반군에 화학무기를 사용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하지만 러시아는 미국의 시리아 공습에 강력하게 비난했다.

중동은 지역 내 복잡한 관계와 중동 지역에서 영향력을 확고히 하려는 미국과 러시아의 야욕, 여기에 유럽 국가들까지 지역의 이익을 위해 개입하면서 더욱 혼란스러운 상황이 될 전망이다.

특히 시리아의 상황이 악화되면서 시리아 내 쿠르드 족이 세력을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내전 이후 현 정부와 반군 어느 쪽도 지지하지 않고 있다.

만약 시리아 내 쿠르드 족의 세력이 커진다면 터키와 이라크에서 투쟁하고 있는 쿠르드족에게도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그렇게 된다면 터키도 시리아의 상황에 개입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러시아 의회가 시리아 공격을 명령한 트럼프 대통령을 비난한 반면 미국 의회는 지지를 표명하면서도 장기적이고 포괄적인 시리아 전략 마련을 주문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KNS뉴스통신 고유 콘텐츠입니다. 제휴 계약 없이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황인성 기자  ent1@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황인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인터뷰] 동양화가 윤영경, "백두산의 아름다움 수묵산수화로 담아"[인터뷰] 동양화가 윤영경, "백두산의 아름다움 수묵산수화로 담아"
[초대석] ㈜메이키스트엑스 정재우 대표 “혁신성장 이끌 새로운 전략은 ‘벤처 콤비네이션(V-combination)’”[초대석] ㈜메이키스트엑스 정재우 대표 “혁신성장 이끌 새로운 전략은 ‘벤처 콤비네이션(V-combination)’”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