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26 (목)
청주시 상당보건소, ‘치매파트너’ 홍보활동 실시
상태바
청주시 상당보건소, ‘치매파트너’ 홍보활동 실시
  • 김찬엽 기자
  • 승인 2018.04.13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주시

[KNS뉴스통신=김찬엽 기자] 충북 청주시 상당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에 대한 경각심 고취와 편견을 없애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여 치매 어르신의 돌봄 문화 확산을 위한 지역사회 조성하고 ‘치매예방교육’과 ‘치매 파트너’ 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이를 위해 13일 청주상당시니어클럽 613명 어르신을 대상으로 오전, 오후로 나누어서 청원구 1층 민방위교육장에서 치매예방교육과 치매파트너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주된 교육내용은 일상 속 작은 노력으로 모두를 행복하게 할 치매예방수칙 3.3.3으로 세 가지 즐겨야 할 것과 세 가지 참을 것 그리고 세 가지 챙길 것을 권장하고 있다.

△ 일주일에 3번이상 걷기 △ 부지런히 읽고 쓰기 △ 생선과 채소 골고루 먹기. △ 술 적게 마시기 △ 담배피우지 않기 △ 머리 다치지 않도록 조심하기. △ 정기적으로 건강검진 받기 △ 가족․ 친구들과 자주 소통하기 △ 매년 치매조기검진 받기이다.

또한, 전문가가 개발한 치매예방 운동법과 뇌신경 체조, 치매예방 체조를 실시하여 기억하기 어려운 분이나 걷기 불편한 분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치매 파트너란 치매환자와 가족을 배려하는 따뜻한 동반자라는 의미로 치매환자에게 먼저 다가가서 배려하기, 치매환자와 가족에게 꾸준히 연락하고 안부 묻기, 주변에 정보 알리기 등을 수행한다.

치매파트너 사업은 치매환자와 가족을 위해 보다 적극적으로 봉사하고 싶은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김찬엽 기자 kcy5076@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