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09 (토)
文 대통령-홍준표 대표 13일 오후 '첫 단독 영수 회담'
상태바
文 대통령-홍준표 대표 13일 오후 '첫 단독 영수 회담'
  • 박정민 기자
  • 승인 2018.04.13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와대

[KNS뉴스통신=박정민 기자] 문재인 대통령과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13일 첫 영수회담을 가졌다. 이번 단독 영수회담은 지난 해 5월 문재인 정부가 출범한 이후 첫 회동이다.

청와대는 이날 오후 2시 30분부터 청와대에서 문 대통령과 홍 대표가 단독 회동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회동에는 한병도 정무수석과 한국당 강효상 당 대표 비서실장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회동은 전날 문 대통령이 홍 대표에게 먼저 제안해 전격적으로 이뤄졌다. 장제원 한국당 수석 대변인은
국회 정론관 브리핑을 통해 "어제 오후 3시경 임종석 비서실장이 강효상 당 대표 비서실장에게 전화를 걸어와 문 대통령과 홍 대표의 남북문제에 대한 주제로 일대일 비공개 영수회담을 제의했다"고 밝혔다. 

장 대변인은 "홍 대표가 이를 전격 수락하고 국내 정치 현안 전반으로 회의 주제를 확대 하자고 제안했고 문 대통령이 이를 수용해 일대일 영수회담이 성사됐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회동은 청와대 출입기자단이나 국회 출입 기자들 조차도 사전에 알지 못한 상태에서 급하게 이뤄졌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이와 관련해 청와대 등 정치권 안팎에서는 김기식 사태 등으로 수세에 몰린 문 대통령 이하 청와대 측이 정국의 전환을 꾀하려는 움직임으로 보고 있다.

한편, 이날 회동에는 오는 27일 열리는 남북정상회담에 대한 협조와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김기식 금융감독원장에 대한 논의가 오고간 것으로 전해졌다.

 

박정민 기자 passio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