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단공, 노후산단 구조고도화사업 민간대행사업자 공모
상태바
산단공, 노후산단 구조고도화사업 민간대행사업자 공모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8.04.13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quare 조감도. <사진=한국산업단지공단>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한국산업단지공단은 오는 16일부터 ‘산업단지 혁신과 현대화’를 위해 산업구조고도화시설, 첨단 업무시설 및 주거·편의·문화·복지시설 등을 유치하는 구조고도화사업 민간 대행사업자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서울디지털, 남동, 반월시화, 창원 등 국가산단과 대구성서, 부산신평장림 등 20개 산단을 대상으로 하며, 경직적인 산업 위주의 토지이용규제에 대한 용도구역 변경 허용 등 다양한 인센티브와 행정 인·허가 지원으로 민간투자의 예측가능성 제고를 도울 예정이다.

산단공은 본 사업을 통해 지난 8년간 8개 산업단지에 30개의 대행사업을 선정, 1조 2,883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 이를 통해 구조고도화사업의 공공 주도 추진 한계를 보완하고 청년이 일하고 싶은 산업단지로의 변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금번 2/4분기 공모 접수는 이달 16일부터 6월 14일까지 60일간 진행하며, 접수된 사업계획서 등을 평가해 6월 민간사업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황규연 이사장은 “민간투자 유치를 통해 노후 산업단지가 4차 산업혁명에 부응하는 첨단산업시설, 업무기능 및 주거·편의·문화·복지시설 등을 유치함으로서 전국 주요 산단에 현대화를 촉진하는 재도약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