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괴산군, 공동체 치안 활성화 ‘지역치안협의회’ 개최
상태바
괴산군, 공동체 치안 활성화 ‘지역치안협의회’ 개최
  • 김찬엽 기자
  • 승인 2018.04.13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괴산군

[KNS뉴스통신=김찬엽 기자] 충북 괴산군은 13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지역치안 강화 및 공동체 치안 활성화를 위한 ‘2018년도 괴산군 지역치안협의회’(이하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위원장인 나용찬 괴산군수를 비롯한 김영배 괴산군의회 의장, 이동섭 괴산경찰서장, 박용익 괴산증평교육장, 김유종 괴산소방서장, 각 사회단체 및 주민 대표 등

15명이 참석해 협의회 운영 및 지역치안을 위한 중점 추진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괴산군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공공용 CCTV를 한 곳으로 통합해 운영하고 있는 CCTV 관제센터 운영현황과 성폭력 예방교육, 아동·여성안전지역연대 운영, 야간자율학습 학생 안전귀가버스 제공,

지역주민의 안전 및 치안 역량강화를 위한 읍·면 자율방범대 활동지원 등 현재 군에서 추진 중인 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주민밀착형 탄력순찰, 사회적 약자보호 문안순찰, 공동체 치안구현 경찰활동, 치안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경찰활동, 교통안전 분야 주요 협력사항 등에 대한 괴산경찰서의 보고가 이어진 후 지역치안을 위한 논의가 진행됐다.

나용찬 군수는 이날 “지역치안은 기관·단체는 물론 주민들이 함께 고민하고 참여할 때 강화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주요 기관·단체장들이 함께 모여 지역치안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유관기관 간 상호 협력해 군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안전하고 행복한 괴산군을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김찬엽 기자 kcy5076@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