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문화일반
아시아문화원장에 이기표 광주대 교수

[KNS뉴스통신=김린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13일 이기표 광주대 교수를 아시아문화원 원장에 임명했다고 밝혔다. 신임원장의 임기는 3년이다.

이기표 신임 원장은 지난 1988년부터 최근까지 광주일보 기자, 케이비시(KBC) 광주방송 기자, 앵커, 제작부장, 취재부장을 거쳐 경영광고국장, 경영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이 원장은 일본 게이오 대학 객원연구원, 히로시마 슈도 대학 사회학과 강사로 활동했으며 광주대 기초교양학부 조교수를 맡고 있다.

문체부는 이 원장이 행정 및 최고경영자로서의 경험을 쌓아왔으며 광주 지역에 기반을 둔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아시아문화원 사업에 대해 지역 언론인으로서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 왔다고 평가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그동안 언론 현장과 학계에서 쌓은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창·제작 중심 문화예술전문기관인 아시아문화원을 내실 있게 이끌어 가고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광주광역시와도 유기적이고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린 기자  grin@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김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인터뷰] 영원한 뮤지컬 디바 박해미, 키스 앤 메이크업이 드리는 선물[인터뷰] 영원한 뮤지컬 디바 박해미, 키스 앤 메이크업이 드리는 선물
[인터뷰] 20년 조연배우 신성식의 영화인생[인터뷰] 20년 조연배우 신성식의 영화인생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