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4·16세월호참사 희생자 정부 합동 영결·추도식
상태바
4·16세월호참사 희생자 정부 합동 영결·추도식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8.04.12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교육부는 해양수산부와 공동주관하고, 경기도교육청과 안산시가 지원하는 ‘4·16세월호 참사 희생자 정부 합동 영결 · 추도식’이 오는 16일 오후 3시에 세월호 참사 정부 합동분향소가 있는 안산 화랑유원지에서 엄수된다고 12일 밝혔다.

교육부, 해양수산부와 유가족 측의 협의에 따라, 오전 9시부터는 정부 합동분향소의 위패와 영정을 영결 · 추도식의 제단으로 이운하는 진혼식을 엄수한다.

오후 3시에 이어지는 영결 · 추도식은 세월호 참사 경위보고, 정부대표조사, 추도사, 종교의식, 조가를 통한 영결의 시간과, 다짐글과 추도영상 상영, 추도시 낭송, 추도 노래 및 편지글 낭독을 통해 추도의 시간을 가진 후 정부 대표와 유가족의 헌화 및 분향 순으로 진행된다.

김상곤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4 · 16 세월호 참사로 희생된 학생 · 교사의 안타까운 희생을 우리 국민 모두는 영원히 잊지 않고 기억할 것이며, 그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고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숭고한 희생으로 온 국민의 마음속에 다시 태어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힐 예정이다.

김영춘 해양수산부장관도 “이번 영결 · 추도식이 유가족과 국민의 아픔을 조금이나마 덜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세월호 선체 직립작업과 아직까지 수습되지 못한 희생자 다섯 분의 수색작업을 차질없이 진행하겠다”라고 밝힐 예정이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