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21 (금)
베스티안 재단-메디블록-파인인사이트 MOU 체결
상태바
베스티안 재단-메디블록-파인인사이트 MOU 체결
  • 오영세 기자
  • 승인 2018.04.12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정보시스템-블록체인 연계 위한 연구개발 협력체계 구축
▲ 사진 왼쪽부터 신현경 파인인사이트 대표, 김경식 베스티안재단 이사장, 이은솔-고우균 메디블록 공동대표

[KNS뉴스통신=오영세 기자] 화상전문병원 베스티안병원(이사장 김경식)이 블록체인 전문회사 블록체인(이은솔, 고우균 공동대표), 병원정보시스템 개발업체(신현경 대표)와 12일 베스티안재단 4층 회의실에서 병원정보시스템과 상호인증체계인 블록체인을 활용하기 위한 연구개발 협력 체계구축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세 기관은 의료서비스 이용자와 환자의 편의를 위하여 병원 의료정보시스템과 블록체인 활용하기 위한 연구개발과 함께 베스티안 오송메디클러스터 개관을 계기로 스타트업을 위한 지원 및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병원정보시스템-블록체인 연계·운영 협력 ▲디지털헬스케어관련 신규 비지니스모델 개발 협력 ▲베스티안 오송메디클러스터관련 스타트업과 기술협력 및 교류·협력 등이다.

베스티안재단 김경식 이사장은 “베스티안 병원은 우수한 기술을 갖춘 메디블럭과 협력을 통해서 의료서비스 사용자관점에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라임’을 개발하고 운영중인 파인인사이트는 병원의 요구사항과 시스템 구성을 통해서 협력의 성과물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메디블록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의료정보 통합 플랫폼이다. 환자의 진료기록과 라이프로그 등 통합된 의료정보를 블록체인에 저장하고, 의료기관 방문 시 의사에게 진료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환자 중심의 의료정보 플랫폼을 완성한다. 또한, 연구자들은 메디블록을 통해 특정 의료기관에 한정 되었던 의료 데이터를 국가와 지역에 구애받지 않고 수집할 수 있다. 메디블록은 의료정보 오픈 플랫폼을 개발 중이며, 2018년 말 개발 완료될 예정이다.

오영세 기자 kns.50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