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청주시, ‘2018 상반기 시민테마제안’ 모집
상태바
청주시, ‘2018 상반기 시민테마제안’ 모집
  • 김찬엽 기자
  • 승인 2018.04.12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청주시

[KNS뉴스통신=김찬엽 기자] 충북 청주시가 미세먼지 걱정 없는 쾌적한 대기환경 조성을 위해 ‘마스크 없는 맑고 깨끗한 청주’를 주제로 2018년 상반기 시민테마제안을 접수한다.

이는 3개 시민단체와 함께 청주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현안사항을 테마제안의 주제로 선정한 것이다.

오는 4월 16일부터 5월 7일까지 신청할 수 있는 이번 시민테마제안은 청주시 미세먼지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청주시 홈페이지(www.cheongju.go.kr)로 접속해 상상발전 제안제도를 클릭하거나, 별도 웹페이지(idea.cheongju.go.kr)로 들어와 제안서를 작성하면 된다.

또 각 시민단체와 교육청 및 중․고교 홈페이지 등과 연동된 배너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지역, 나이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 가능하지만 단순한 주의환기‧진정‧비판 및 민원사항 등은 제외된다.

수상작은 4단계의 심사과정을 거쳐 7월 중에 발표하고, 시상금은 최대 1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미세먼지 관련 주제는 시민의 일상생활과 상상이 결합‧발전돼 직접 정책으로 연결 될 수 있는 만큼 참신하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많이 접수되길 기대한다”며, “시민테마제안으로 채택된 아이디어는 실현 가능성 및 환경여건 등을 분석해 미세먼지 저감 대책의 정책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니 시민 여러분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는 사람 중심 정책 추진을 목표로 수혜자인 시민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집중 수렴해 시정 주요 현안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상상발전제안제도를 연중 운영하고 있다.

김찬엽 기자 kcy5076@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