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7:59 (수)
봄철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동방법은?
상태바
봄철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동방법은?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8.04.08 2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영찬 타이거짐 대표.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어느덧 날이 풀리면서 매일 야외활동과 인근 공원을 찾아 건강, 몸매 관리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갑작스럽게 운동을 시작하다가는 부상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운동에 대해 잘 모르는 초보들은 잘못된 방법과 자세로 힘들게 운동하는 경우가 많다. 그럴 경우, 잘못된 자세가 굳어져 부상을 당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한다.

이영찬 타이거짐 대표는 “본인의 체형에 맞는 정확한 자세와 방법으로 운동하는 것이 포인트 이다"며 “개개인의 체형에 맞는 운동법으로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동법을 알려 주는 ‘퍼스널트레이닝’은 이러한 부상이나 안전사고를 예방해 준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다가오는 여름시즌을 준비하는 다이어트, 몸매관리 하는 사람들은 무리한 운동을 진행하는 것보단 사전에 정확하고 체계적인 운동 플랜을 정해 실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그러면서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식단관리가 우선 시 되면서 운동을 함께 병행하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건강을 위해서는 운동을 위한 운동이 아니라 몸을 위한 운동이 되어야 한다면서 본인의 몸 상태에 맞춰서 전문적인 운동이 진행해야 된다”고 강조했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