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트럼프, 3월 말 푸틴에게 백악관 정상회담 요청한 것으로 드러나
상태바
트럼프, 3월 말 푸틴에게 백악관 정상회담 요청한 것으로 드러나
  • AFPBBNews=KNS뉴스통신
  • 승인 2018.04.03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게 백악관 정상회담을 요청한 것으로 확인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 AFPBBNews

[크레디트 ⓒAFPBBNNews=KNS뉴스통신] (모스크바=AFP) 도널드 트럼프(Donald Trump) 미국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푸틴(Vladimir Putin) 러시아 대통령에게 백악관 정상회담을 제안했었다는 사실이 2일(현지시간) 뒤늦게 알려지며 화제가 됐다.

푸틴 측의 수석 외교정책관인 유리 우샤코프(Yury Ushakov)는 전언을 통해 "트럼프가 지난 3월 20일 유선회담을 통해 직접 백악관 회의를 주선했다"고 언급했다.

그는 또한 해당 전화를 통해 트럼프가 푸틴의 재선 확정을 축하한다는 메시지도 전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해당 통화 이후 미국이 자국 내 러시아 외교 인력을 60명이나 방출시키면서 회담과는 상반된 위화감이 조성됐다.

전문가들은 영국에 기거하고 있었던 전 이중스파이 세르게이 스크리팔(Sergei Skripal)을 독살하려고 했던 러시아 당국의 혐의에 트럼프가 맞대응을 취한 것이라 분석했다.

미국 당국은 현재 언론을 통해 "백악관 회담에 대한 이야기가 있었다"는 증언 이상의 구체적인 답변을 내놓지 않고 있다. © AFPBBNews

AFPBBNews=KNS뉴스통신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