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43 (금)
장인이 만든 간장게장 김포맛집 ‘소쇄원 간장게장 본가‘
상태바
장인이 만든 간장게장 김포맛집 ‘소쇄원 간장게장 본가‘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8.04.03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짜 장인이 만든 간장게장을 맛볼 수 있는 곳 김포 ‘소쇄원 간장게장’ 본가
- 21년 전통의 소쇄원 간장게장 본가는 최근 분리된 소쇄원 간장게장 본점과 차별
▲ 김포 소쇄원 간장게장 본가에서 맛볼 수 있는 장인이 만든 간장게장이다.<사진=소쇄원 간장게장 본가>

[KNS뉴스통신=이혜진 기자] 1600년대 이전부터 담가 먹었던 전통 음식 간장게장. 밥도둑이라 불릴 정도로 간장게장을 반찬 삼아 밥을 먹으면 한 그릇 뚝딱 비워진다. 오뉴월 한창 알을 배고 있는 게로 담가야 제 맛인데, 잘만 보관하면 1년 내내 알이 배어 있는 게장을 맛볼 수 있다.

예로부터 맛의 고향이라 일컬어지는 전라도. 전라도 담양에는 우리나라 대표적 원림 소쇄원이 위치하고 있다, 소쇄원의 ‘깨끗하고 신선하다’는 이름을 걸고 운영하는 ‘소쇄원 간장게장’은 진짜 장인이 만든 간장게장을 맛볼 수 있는 소쇄원 간장게장 본가이다.

본가란 따로 세간을 내기 이전의 집을 뜻한다. 또한 본점은 영업의 본거지가 되는 점포를 말한다. 김포맛집 소쇄원 본가는 21년 전통의 간장게장 맛집으로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찾는 미식가들 사이에 이미 입소문이 자자한 곳으로 이곳에서 분리 된 다른 소쇄원 본점과는 차별을 둔다.

 

소쇄원 본가는 대곶 IC에서 나와 3분도 채 걸리지 않는 곳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아 드라이브 맛집 여행이나 가족 외식 장소로도 손색이 없다.

김포 소쇄원 본가에 들어서면 시골집 같은 분위기는 금방이라도 친정어머니나 장모님이 버선발로 반겨줄 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이곳은 이미 SBS 생방송투데이 17년 된 간장게장집, SBS 살맛나는맛집 간장게장집 방영, SBS 생활경제 숨은맛집 방영 등 수많은 매스컴에 김포맛집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곳은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다. 이유는 사장님께서 매주 월요일마다 전국의 신선한 꽃게를 구입하기 위해 발품을 팔고 있기 때문이다.

김포 소쇄원 본가의 주 메뉴는 간장게장, 양념게장, 보리굴비 인데 양념게장과 보리굴비도 간장게장 만큼 맛있어 어떤 메뉴를 선택하더라도 후회는 없을 것이다.

이미 전국에 맛있는 간장게장으로 입소문이 퍼져 소쇄원 본가의 간장게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전국택배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4마리 이상 주문할 경우 택배는 무료이다.

▲ 김포 소쇄원 간장게장 본가 대표가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사진=소쇄원 간장게장 본가>

소쇄원 본가 관계자는 “전남 담양의 소쇄원 관계자도 음식이 맛있다고 칭찬하고 갔다”며 “소쇄원이라는 브랜드를 맛있게 널리 알려줘서 고맙다고 했다”라며 소쇄원과 관련한 에피소드를 웃으며 소개하기도 했다.

그는 이어 “최근 소쇄원 본가에서 분리된 소쇄원 본점이 따로 영업하고 있는데 이곳 소쇄원 본가는 다른 곳과 달리 21년 전통의 간장게장으로 승부한다”라며 자부심을 드러냈다.

이곳 소쇄원 본가 바로 옆에는 소쇄원 본가 사장님의 친 어머니가 운영하는 잔치국수 집이 있다. 5천원 이하 가격으로 가성비 높은 부담 없는 한끼 식사를 즐기기에 적격이다.

장인이 만든 21년 전통의 간장게장을 맛보고 싶다면 강화가는길, 초지대교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 이곳 소쇄원 간장게장 본가를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이혜진 기자 kn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