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10 (금)
이상민, 전문가 100여명 정책자문단 출범
상태바
이상민, 전문가 100여명 정책자문단 출범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8.04.01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분권·지역 발전 등 싱크탱크 역할 기대"
이상민 대전시장 예비후보.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장 예비후보가 대규모 1차정책자문단이 출범, 국가발전과 지역난제 해결과 발전을 위한 본격 행보에 들어간다.

‘이상민 정책자문단’은 안성호 교수(지방행정·문재인대통령직속 정책기획위원회 위원·前 한국지방자치학회 회장)를 비롯한 지방분권, 행정, 과학기술, 복지, 국방 등 각 분야의 교수, 연구원, 기업인 등 전문가들 100여명으로 구성됐다.

‘이상민 정책자문단’은 개헌과 관련한 국가발전방향, 지방분권, 지역 성장동력 등 효율적이고 혁신적인 정책방안을 연구·제시하는 씽크탱크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이상민 의원이 대전시장출마선언에서 “대전은 현재 풀릴 기미가 보이지 않는 난제가 산적해 있으며 여러 도시들과의 경쟁에서도 성장동력을 찾아보기 어려운 상황”이라고 진단하고 “대전의 미래성장 발전을 이루는 것은 구호나 정치적 액션만으로 가능한 것은 아니다”고 밝힌 이후의 첫 행보로 해석되면서 정책자문단 출범에 무게를 더하고 있다.

이상민 의원은 “이번에 출범한 정책자문단은 1차명단이며 향후 순차적으로 외연을 확대하게 될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의 사랑덕에 4선 국회의원의 정치력을 갖춘 제가 정책자문단과 함께 지역현안 해결과 발전을 위한 최선책을 도출해 낼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