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대구/경북 대학 더블
영진사이버대, 남부권 통합 오프라인 수업 가져

오프라인 수업에 참석한 학생들의 모습. <사진=영진전문대>

[KNS뉴스통신=장완익 기자] 영진사이버대학교는 3월 31일 부산 경성대학교 건학기념관에서 ‘남부권(부산ㆍ경남) 통합 오프라인 수업’을 가졌다.

이날 수업에는 300여 명의 재학생들이 참석해 오프라인 학습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번 남부권 오프라인 수업은 계열학과 통합으로 진행됐다. ‘사회복지현장실습안내’, ‘효과적인 대화기법 훈련’, ‘2018 메이크업 트랜드’ 등 학과별 특성에 맞춘 총 29개 특강이 각각 열렸다.

이 대학은 30, 40대 이상의 직장인이 많은 온라인대학의 특성을 고려, 신학기를 시작한 3월부터 매주 토요일에 지역별 오프라인 수업을 가진 바 있다.

대구본교 중심의 대구경북권, 서울학습관 중심의 수도권지역, 대전충청 및 광주전라지역까지 계열학과별로 진행된 오프라인 수업은 온라인에서 부족한 학습을 보완하고 특히 교수들로부터 학습 팁을 얻는 등 학습에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올해 관광영어학과에 함께 입학해 이날 오프라인 수업에 참석한 임준영, 이선림 부부는 “교수진과 동기들을 한자리에 만나 대화하고 정보를 나눌 수 있게 돼 대학생활에 활력이 붙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오프라인 수업에는 신입생 모집에 적극적인 참여와 대학 홍보를 펼친 군위탁 재학생 임용주(경영학과 2년)씨 등 7명이 표창장을 받았다.

표창을 받은 임용주 씨는 “주변에 입학을 원하는 사람들이 있어 함께하자고 권유했다”며 “군인이라는 특성상 대학생활이 쉽지만은 않지만 지나온 1년이 아주 보람차다.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병상 부총장은 “우리 대학은 직장인, 군인, 공무원, 주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생업에 종사하는 분들이 재학하고 있다. 이분들에게 꼭 필요한 최적화된 교육과정, 즉 사회현장에 맞춘 교육을 운영해 자기계발은 물론 인생 2막을 준비할 수 있도록 교직원들이 다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완익 기자  jwi6004@kns.tv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장완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인터뷰] ‘정석(定石)’대로의 여행…삼주여행사 조중복 대표[인터뷰] ‘정석(定石)’대로의 여행…삼주여행사 조중복 대표
한국공연예술총연합회 송치만 회장, "케이팝랜드, 블록체인, 코인 면접 설명회 개최...미래를 말한다"한국공연예술총연합회 송치만 회장, "케이팝랜드, 블록체인, 코인 면접 설명회 개최...미래를 말한다"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