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09 (토)
에듀윌, 2018년 직업상담사 1회 시험 대비 모의고사 실시
상태바
에듀윌, 2018년 직업상담사 1회 시험 대비 모의고사 실시
  • 박훈석 기자
  • 승인 2018.03.30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박훈석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2018년 1회 직업상담사 수험생들을 위해, 실기시험 대비 실전 모의고사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모의고사는 실전처럼 연습하고 싶은 수험생, 새로운 문제를 풀어보고 싶은 수험생, 시험 출제 방향을 미리 확인하고 싶은 수험생에게 적절하다. 에듀윌은 이를 위해 최신 경향을 완벽 반영해 합격 완성 문제를 구성했으며 출제위원급 교수진의 상세한 해설도 함께 담았으며 최종 합격을 위한 자기점검 기회도 제공한다.

에듀윌 직업상담사 연구진은 직업상담사 실전 모의고사 구성을 위해 출제위원급 교수진이 기출문제를 분석해 해당 유형으로 출제했으며 난이도 및 적합성의 철저한 검증 과정도 거쳤다. 또한 실제 수험생이 풀어본 중요하지만 자주 틀리는 문제로 구성했다. 실전과 동일한 시험 구성을 위해 동일 문항 수, 동일 유형, 동일 난이도로 맞췄다.

이와 함께 에듀윌은 직업상담사 2급 필기 기출문제 및 해설특강도 무료로 제공중이다. 여기서는 1차 필기시험 과목인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노동관계법규는 물론, 2차 실기 과목인 직업상담실무 강의까지 모두 이용 가능하다.

한편, 직업상담사는 노동부가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국가자격증으로, 자격 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는 유망자격증 중 하나다. 최근 인사혁신처가 2018년 국가공무원 공채 공고 과정에서 행정직, 직업상담직 응시자 중 직업상담사 1, 2급 자격증 보유자에게 가산점을 부여하기로 확정해 화제가 된 바 있다.

박훈석 기자 hspark@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