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12 (목)
상무지구 맛집에 특별한 곱창이 온다.. 곱창전문점 부야스곱창
상태바
상무지구 맛집에 특별한 곱창이 온다.. 곱창전문점 부야스곱창
  • 장수미 기자
  • 승인 2018.03.30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장수미 기자] 우리나라 남도음식의 성지라고 손꼽히는 광주. 그중 상무지구는 서구 치평동과 상무동 일대에 조성된 계획도시로 광주의 기업들과 아파트들로 자리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문화 및 주거복합 공간이다.
이곳은 많은 주거인구와 유동인구로 인해 각종 맛집과 카페 그리고 영화관 등의 다양한 문화시설도 잘 갖추어진 곳이기도 하다.

예로부터 남도의 맛있고 별스런 음식들이 모인 곳으로 유명한 광주의 맛집거리는 현재는 상무지구 맛집들이 그 맥을 잇고 있으며 지금도 특별하고 맛스러운 먹거리가 가득한데 국내 유일한 양념곱창 브랜드 '부야스곱창'이 이 상무지구에도 론칭하여 당당한 상무지구 맛집으로 자리잡고 있다. 

부야스곱창은 조리시 초벌구이를 통해 돼지곱창 특유의 잡내를 없애고 중독성이 강한 양념으로 볶아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두루 저격한 맛으로 곱창에 대한 편견을 깬 곳이며 대개의 곱창집과는 다르게, 카페같은 분위기와 모던하고 빈티지한 인테리어, 현란한 불쇼 및 클럽음악 등으로 차별화된 곱창집이다.

부야스곱창 광주상무점의 대표메뉴 '한판메뉴'는 양념곱창과 어묵꼬치, 곱창사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양념곱창은 매콤함으로 맛을 내 잡냄새가 나지않고 깻잎, 양파 등의 채소가 들어가 느끼한 맛을 중화시켜준다.

한판메뉴는 2인메뉴, 3인메뉴, 4인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마요네즈나 특제소스를 곁들여 먹을 수 있다. 또한 초벌구이를 통해 잡내를 잡고 매콤살콤한 양념에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까지 완성한 양념곱창은 통마늘, 청양, 순대, 파 등 사리를 선택해 먹을 수 있다.

국민간식으로 통하는 어묵꼬치는 2인 메뉴를 주문하면 2개, 3인 메뉴는 3개, 4인 메뉴 4개로 메뉴별 인원수에 맞춰 제공되고 어묵국물은 무한리필 할 수 있다.

한판메뉴 이외에도 추가메뉴인 알곱창, 야채곱창과 껍데기, 콘치즈, 어묶꼬치 등 토핑은 추가할 수 있으며 부야스곱창의 테이크아웃 메뉴 컵곱창인 '컵창'은 혼먹족과 길먹족에도 인기이다.

상무지구 맛집 줄서서 먹는 부야스곱창은 기다리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음식이 나오기 전 큐브 한면을 맞추면 음료 서비스를, 모든 면을 맞추면 알곱창, 야채곱창 중 선택한 1인분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큐브 이벤트를 항시 진행한다.

한편, 부야스곱창은 생생정보통,채널A, 아빠를부탁해, 생방송투데이, 잡학다식한 남자들의 히든카드 M16 등 여러 매스컴에도 소개된 바 있다.

장수미 기자 cch1010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