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9:34 (목)
현대엔지니어링, 신입·선배 사원 간 멘토링으로 소통 강화
상태바
현대엔지니어링, 신입·선배 사원 간 멘토링으로 소통 강화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8.03.30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도 현대엔지니어링 신입사원 멘토링에 앞서 효과적인 멘토링 준비하는 워크숍 가져
신입사원들의 회사의 문화와 비전 이해, 소속감과 애사심 고취를 위해 매년 개최 및 활발한 지원 중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경기도 용인 써닝리더십센터에서 실시된 멘토링 워크숍에 참석한 현대엔지니어링 2018년도 신입사원들과 멘토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현대엔지니어링>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현대엔지니어링 2018년도 신입사원들과 멘토들이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경기도 용인 써닝리더십센터에서 서로 소통하며 멘토링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본격적인 멘토링을 시작하기에 앞서 멘토링에 대한 참여자들의 올바른 이해를 돕고 다양한 기법을 공유함으로써 효과적인 멘토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마련됐다.

신입사원 57명과 함께 1대1로 매칭된 멘티 57명은 2차수로 나뉘어 참석하는 것으로, 오는 4월 3일, 4일에는 2차수 교육이 진행된다.

워크숍 첫날 신입사원들과 주니어멘토들은 1박2일동안 향후 3개월간의 활동계획을 수립했으며, 멘토와 멘티의 역할 및 Firo-B(대인 욕구관계 및 행동 측정) 진단을 통해 서로에 대해 보다 깊이 이해하고 가까워지는 시간을 보냈다.

이튿날 멘토링 결연식에서는 ‘행운을 함께하는 사랑’이라는 꽃말을 가진 홍콩야자 화분에 서로의 응원과 다짐을 적은 메모를 달며 성공적인 멘토링에 대한 의지도 다졌다. 함께 꾸민 화분은 함께 성장한다는 의미를 담아 멘티가 정성껏 가꿀 예정이다.

한편, 본사에서는 시니어 멘토들을 위해 멘토링 이해와 역할, 코칭스킬 등을 안내하는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신입사원들이 회사의 문화와 비전을 익히고, 소속감과 애사심을 높일 수 있도록 매년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활동 기간 동안 매월 자율적으로 멘토링Day로 지정할 수 있도록 하고, 그룹웨어에 커뮤니티를 개설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에 힘쓰고 있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