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9 (금)
크라우드펀딩 활성화에 나선 우리종금, 벤처기업 “핸드허그” 펀딩 초과 성공
상태바
크라우드펀딩 활성화에 나선 우리종금, 벤처기업 “핸드허그” 펀딩 초과 성공
  • 권대환 기자
  • 승인 2018.03.30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비크라우드 메인화면<사진=우리은행>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우리종합금융은 위비크라우드에서 3월 20일 모집시작한 콘텐츠 사업화 기업 핸드허그의 증권형 크라우드 펀딩 성공소식을 전했다. 금번 프로젝트는 오픈 이틀 만에 목표금액을 초과 달성했으며, 투자 문의가 계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핸드허그 측은 올해 매출액을 약 70억원 이상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지난 2월부터 잠실 롯데백화점에 자체 매장을, 신촌 현대백화점 지하 등 주요거점에 자체 제작 캐릭터 상품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를 오픈한 바 있다고 말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현재 핸드허그가 주력하고 있는 캐릭터산업 시장은 2013년 이후 5년 연속 10% 이상 성장하는 유망 산업이다.

핸드허그는 캐릭터,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콘텐츠 상품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2년 7개월 된 기업이다. 보노보노, 포켓몬스터 등 유명 캐릭터뿐 아니라 국내 프로 야구구단의 상품을 제작 및 판매하며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했다. 가능성을 인정받아 2017년 초 코그니티브 인베스트먼트로부터 투자를 받았고, P2P 크라우드펀딩에 2회 연속 성공 후 상환 완료한 바 있다. 핸드허그는 이번 크라우드펀딩으로 조달한 자금을 상반기 운영자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2018년 첫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친 우리종합금융 관계자는 위비크라우드가 본격적으로 기지개를 켰고, 향후 대중에게 관심도가 높고 이해하기 쉬운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은 핸드허그의 무기명식 무보증 공모사채(회사채)로 표면금리는 연7%이며, 2018년도 상반기 매출액이 40억 이상인 경우 최대 16%에 해당하는 추가금리를 지급할 계획이며, 30만원 이상 투자한 투자자 전원에게 핸드허그가 제작한 캐릭터 상품을 증정하여, 투자에 대한 감사를 전할 예정이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