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50 (화)
남북, 오늘(29일) 판문점서 고위급 회담 개최…조명균 “정상회담 날짜 확정 예정”
상태바
남북, 오늘(29일) 판문점서 고위급 회담 개최…조명균 “정상회담 날짜 확정 예정”
  • 이동은 기자
  • 승인 2018.03.29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반도 비핵화 문제 가장 중요한 의제”
사진=통일부

[KNS뉴스통신=이동은 기자] 남북정상회담 준비를 위한 고위급 회담이 오늘(29일) 오전 10시 판문점 북측 통일각에서 개최된다.

우리 측 수석대표인 조명균 통일부 장관은 이날 서울 삼청동 남북회담본부에서 회담장으로 출발하기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4월 말로 예정된 남북정상회담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북측과 잘 협의하고 오겠다”고 말했다.

조 장관은 ‘정상회담 날짜가 정해지느냐’는 질문에 “그렇게 예정하고 북측과 협의를 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조 장관은 회담 의제와 관련 “한반도 비핵화 문제가 가장 중요한 의제”라며, “한반도 비핵화 문제는 저희가 1월9일 고위급 회담과 그 뒤에 고위급 대표단이 오고 특사가 교환 방문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의제로 논의돼왔고 앞으로도 중점을 두고 논의할 의제”라고 밝혔다.

조 장관은 정상회담이 하루에 끝나지 않을 가능성에 대해 “현재까지는 여러 가능성 두고 북측과 협의하겠지만 그런 부분은 협의해나가면서 판단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정상 간 핫라인 설치와 관련해서는 “지난번 특사방문 후에 논의된 사항을 기초로 해서 남북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여러 가지 관련된 사항을 논의하는 회의”라며, “북측과 잘 협의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이날 회담에는 우리 측 대표로 조 장관을 비롯해 천해성 통일부 차관, 윤영찬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이, 북측에서는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 위원장을 단장으로 전종수 조평통 부위원장과 김명일 조평통 부장 등이 대표로 나온다.

이동은 기자 eun37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