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2:20 (화)
청양 장평면 공사 수의계약 특혜 '의혹'
상태바
청양 장평면 공사 수의계약 특혜 '의혹'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8.03.29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전문건설업체들 불만 고조
면 "관내 위치, 공사 잘하는 곳"
청양군 장평면사무소.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충남 청양군 장평면사무소가 특정업체에 대한 몰아주기 수의계약 의혹을 사고 있다.

지역건설업계 소식통에 따라 공사수의계약 현황을 분석한 결과 형평성 논란이 상당부분 사실로 드러났다.

장평면은 지난 5일부터 21일까지 총 18건의 공사를 5개 업체와 수의계약을 했다.

이중 6건의 둠벙 설치공사를 비롯해 9건을 A업체와 계약했고, B업체는 5건, C업체 2건. D와 E업체 각각 1건의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절반에 해당하는 공사를 가져간 A업체의 경우 전문건설업체가 아닌 일반개인사업자로 밝혀져 특혜 논란이 불거졌다.

전문건설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F씨는 "전문건설업자들은 면허취득과 자본금(2억원) 유지, 기술자 2명 채용 등 기본적으로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 상황인데 일반개인사업자에게 수의계약을 몰아준다는 것은 가뜩이나 불경기에 전문건설업체는 다 죽으라는 소리나 마찬가지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실제로 청양군전문건설협회는 올해 초 각 읍·면을 방문해 수의계약과 관련해 일감 몰아주기, 지역 업체 홀대 등의 음성적인 문제점을 해결해 줄 것을 요구했다.

이러한 지적에 대해 장편면사무소 관계자는 "관내에 있고, 공사도 잘하는 업체라 수의계약을 하게 됐다"고 밝혀 지역건설업계의 불만이 고조되고 있는 실정이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