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21 (금)
영동군, '떴다방 잡아라!' 시니어감시원과 합동 단속 나서
상태바
영동군, '떴다방 잡아라!' 시니어감시원과 합동 단속 나서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8.03.27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충북 영동군은 오는 30일까지, 시니어감시원들과 함께 ‘떴다방’에 대한 집중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영동군은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건강기능식품을 마치 만병통치약처럼 허위·과대 광고해 고가로 판매하는 불법영업 행위인 일명 ‘떴다방’이 기승을 부리고 있어, 지역노인들의 피해예방을 위해 지도점검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번 점검에서 담당공무원 1명과 시니어감시원 12명을 점검반으로 편성해, 감시원 1인당 4개소 이상 방문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점검대상은 각 읍·면 노인회 분회 11개소, 마을경로당 53개소, 노인복지관 1개소 등 65개소다. 주 점검항목은 의료기기․건강기능식품의 과대광고, 상품교환권 배부, 상품구매 유도행위 등이다.

영동군은 현장에서 각종 정보수집과 함께 신고요령 안내, 취약계층의 피해예방을 위한 홍보활동에 주력할 계획이다.

생활지원과 조미희팀장은 “신종 홍보관에 대한 지속적인 단속으로 피해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며, 군민들의 식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제공과 식품안전 의식 제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동군에는 총 12명의 ‘식품 안전지킴이 시니어감시원’이 활동 중이며, 이들은 지역노인 복지증진과 식품 안전을 확보를 위한 다양한 계도와 홍보 활동에 참여 중이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