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이용섭 예비후보 자격 박탈해야vs허위사실 비방 중단하라
상태바
이용섭 예비후보 자격 박탈해야vs허위사실 비방 중단하라
  • 박강복 기자
  • 승인 2018.03.26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광주시장 예비후보들, 이용섭 후보 중앙당 경선후보 자격박탈 거듭 촉구
이 예비후보 측, 도를 넘는 허위사실 유포 반복된다면 필요한 조치 취해

[KNS뉴스통신=박강복 기자] 강기정, 민형배, 윤장현, 최영호 등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경선에 나서는 후보 4명의 경선대책위원회는 26일 이용섭 후보 측의 당원명부 불법유출과 관련한 논평에 대해 “일일이 대꾸할 일고의 가치도 느끼지 못한다”고 일축하며 이용섭 후보의 경찰 자진출석과 경찰의 철저한 수사, 이용섭 후보 중앙당의 경선후보 자격박탈을 거듭 촉구했다.

경선대책위는 이날 오후 공동논평을 통해 “깨끗하고 공정하게 실시해야할 민주당 광주시장 경선을 혼탁하게 만든 장본인으로 지적받고 있는 이용섭 예비후보 측이 우리 4인 후보 측을 허위와 비방으로 모는 것은 손바닥으로 해를 가리는 격이며 삼척동자도 웃을 일이다”고 비난했다.

경선대책위는 “먼저 이 후보 측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 후보가 당원명부를 불법 유출시킨 적이 없다’고 짤막하게 해명했는데, 당원명부는 분명 이 후보의 측근으로 알려진 광주시당 전 조직국장에 의해 불법 유출됐고 이로 인해 조직국장은 제명된바 있다”고 말했다.

이어 “불법 유출이후 이 후보는 명부유출은 물론 문자 전송도 언론보도를 통해 알았고 비용지불도 자신이 맡겨 놓은 돈으로 비서가 했다고 했는데 이 변명을 믿을 사람이 많지 않음은 명약관화한 일이다”고 주장했다.

특히 “만약 자신들의 주장대로 이용섭 후보가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당원명부 유출과 문자발송이 이뤄졌다면 조사를 받아야할 피고발인 신분인 만큼 신속하게 경찰에 자진출두해 조사를 받고 자신의 결백을 밝혀야하는 것이 극히 상식적인 처사다”고 지적했다.

또 “문자내용이 자신들의 주장대로 국정홍보내용으로 선거와 관련된 내용이 아니라고 했는데, 그렇다면 일자리위원회 예산으로 비용을 지불해야지 왜 이 후보 개인 돈으로 했는지, 또 국정홍보라면 전 국민을 상대로 하지 않고 하필 광주지역 당원들에게만 문자를 보냈는지 다시 묻지 않을 수 없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구체적인 문자 내용마저도 이 후보는 모른 채 오로지 본인의 비서가 자진해서 한 일이라고 변명할 것은 자명한 일이다”면서 “우리 4인 후보 측은 당원명부 불법유출과 관련 더 이상 비상식적, 비논리적인 변명을 들어줄 이유가 없다고 생각하며 이용섭 예비후보는 신속하게 경찰에 출석, 조사에 응하고 경찰도 엄정히 수사해 범법 관련자들을 모두 법의 심판대에 세우기를 거듭 촉구한다”고 밝혔다.

경선대책위는 “중앙당도 광주시당의 당원명부 불법유출 사건을 그냥 덮은 채 경선을 치를 경우 깨끗한 경선을 바라는 광주시민들과 당원들의 큰 저항에 부딪칠 것이라는 사실을 직시하고 4인 후보들의 요구처럼 이용섭 예비후보를 경선후보에서 배제해줄 것”을 중앙당에 촉구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경선에 나서는 후보 4명이 당원명부 유출 사건과 관련해, 이용섭 경선 후보의 자격박탈을 요구한데 대해 이용섭 캠프 측은 조목조목 반박하고 나섰다.

이용섭 예비후보 선거대책본부는 이날 대변인 논평을 통해 “이 후보는 당원명부를 불법 유출시킨 적이 없음에도 상대 후보들이 당원 명부를 불법유출한 것으로 발표했다”며 “허위사실과 비방을 앞세운 혼탁선거운동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선대본은 “이 후보는 수사를 지연시킨 적이 없으며 그럴 위치에 있지도 않고, 경찰의 소환을 받은 사실도 없을 뿐만 아니라 경찰의 수사에 적극 협조한다는 것이 일관된 입장이다”며 그럼에도 마치 이 후보가 수사를 지연시키고 소환조사를 받지 않는 것처럼 발표했다“고 주장했다.

또 “경찰이 수사 중인 사안에 대해 마치 범죄가 확정된 것처럼 시민들에게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고, 또한 문자내용을 보면 문재인 정부의 최우선 국정과제인 일자리 창출에 관한 국정홍보내용으로서 선거와 관련된 내용이 아닌데도 ‘자신의 업적’을 홍보한 것처럼 발표하고 있다”며 “도를 넘는 허위사실 유포가 반복된다면 시민들의 알권리 보호와 공정한 경선 분위기 조성을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지 않을 수 없다”고 경고했다.

박강복 기자 pkb765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