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그것이 알고싶다' 혐한류, "김태희 쫓아낸 넷우익...소녀시대·카라 성상납 날조물 유통 논란" 재특회의 민낯
상태바
'그것이 알고싶다' 혐한류, "김태희 쫓아낸 넷우익...소녀시대·카라 성상납 날조물 유통 논란" 재특회의 민낯
  • 서미영 기자
  • 승인 2018.03.24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그것이 알고싶다'/방송 캡쳐)

SBS '그것이 알고싶다'가 주목받고 있다.

SBS의 탐사보도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는 사회· 종교· 미제사건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사건 이면에 숨겨진 진실을 파헤쳐왔다.

24일 '그것이 알고싶다'가 화제의 중심에 서면서, '그것이알고싶다'에서 다룬 사건 중 대중들에게 충격을 준바 있는 '누가 김태희를 쫓아냈는가?'편이 다시금 회자된 것.

과거 방송된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일본의 혐한류를 다뤘다.

일본에서 한류 스타로 인기를 모은 김태희의 사인회가 돌연 취소되면서 대중들을 놀라움을 준 바 있다.

이는 김태희가 일본의 한 화장품 회사의 광고 모델로 계약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시작된 것. 

일본의 우익단체는 김태희가 7년 전에 독도를 우리땅이라고 말한 것을 문제 삼았다. 그렇다면 왜 그들이 7년 전 일을 문제 삼는 것일까. 이는 우익단체 재특회의 정체에 궁금증을 안겼다.

소녀시대와 카라 등이 성상납을 한다는 내용을 담은 만화책 역시 단순히 온라인에 퍼진 웹툰이 아니었다. 해당 만화에는 취재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고 적혀 있었다.

해당 출판사는 "취재에 응할 수 없다. 픽션인지는 할 말이 없다. 한번도 한국에서 문의가 온 적 없다"며 '그것이 알고싶다'의 인터뷰를 공식 거절했다.

이에 대해 카라의 소속사는 "거짓 묘사에 대해 명예훼손 혐의를 법적 대응할 예정이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하지만 문제는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해외사이트에서 마치 한국인인 것처럼 역사 논쟁을 일으킨 김치로치(김치 바퀴벌레)라는 아이디를 가진 이는 추적결과 일본에서 접속하고 있는 이였다. 

더욱이 김치로치로 활동하는 이는 한명이 아닌 조직적으로 접속하고 있는 여러 명이었던 것.

또한 혐한류의 내용이 담긴 UCC도 세계에 퍼지고 있어 놀라움을 안겼다. 

이들은 아시아를 넘어 세계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김태희 소녀시대 카라 등 한류스타를 문제 삼은 듯 보이지만, 사실상 한국 전체를 비판하는 우익단체인 것이 드러난 것.

김태희의 퇴출 시위로 본 혐한류는 모든 일본인으로부터 나온 것이 아닌 극우 단체, 넷우익에게서 시작된 것이다. 

한류에 대해 날카로운 지적이 아닌 우익 단체의 정치 사상에서 발생됐다. 즉 한류 스타의 혐한은 일본 극우 단체들이 일방적인 희생양으로 삼은 것에 불과한 것으로 밝혀지면서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줬다.

한편 누리꾼들은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에게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고 있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KNS뉴스통신 고유 콘텐츠입니다. 제휴 계약 없이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서미영 기자 ent2@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