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01 (목)
보은군, 측량 민원 해결을 위해 측량팀 추가 요청
상태바
보은군, 측량 민원 해결을 위해 측량팀 추가 요청
  • 이건수 기자
  • 승인 2018.03.24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허가축사 적법화와 각종 사업 등으로 지적측량 건수 작년 동기 대비 40% 급증
-한국국토정보공사 충북본부 산하 타 지사(5개 시․군 18팀) 측량팀 추가 배정
한국국토정보공사 보은지사 지적측량 사진

[KNS뉴스통신=이건수 기자] 충북 보은군은 “올 1분기 지적측량 신청 건수가 작년 1분기(2017년 1분기 416건, 2018년 1분기 583건) 대비 40%가 증가해, 측량 소요시간이 길어지는 것에 대처하고자 한국국토정보공사 충북본부에 추가 측량팀을 요청하는 등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23일 군에 따르면, 올해 들어 무허가축사 적법화, 불법 전용 산지 특례법 등으로 인한 지적측량 신청 건수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다.

여기에 레이크힐스 속리산CC 조성사업, 보은산업단지(제2공구) 조성사업, 공공주택 신축사업, 탄부면 대양지구 지적 재조사사업 등에 대규모 측량이 예정돼 있어, 민원인이 측량 신청 후 측량 완료 까지 대기 시간이 길어지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보은군과 한국국토정보공사 보은지사에서는 신속한 지적측량 민원처리로 민원인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한국국토정보공사 충북본부 산하 타 지사(5개 시·군 18팀, 연인원 54명)에 인원 지원을 협조·요청하는 등 발 빠른 대처로 측량 민원을 해결하고 있다.

현재 보은군 민원과에는 한국국토정보공사 보은지사 직원 1명이 파견돼 지적 측량 업무를 보고 있다.

군 관계자는 “한국국토정보공사 보은지사와 유기적 협조해 측량일정을 사전에 파악해 일정을 조정하고 추이에 따라 측량팀 추가 지원 요청을 해, 민원인이 측량 지연으로 인한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대처하겠다”고 말했다.

이건수 기자 geonba@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