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윤대식 영남대교수 ‘관문공항의 비전과 과제’ 특강
상태바
군위군, 윤대식 영남대교수 ‘관문공항의 비전과 과제’ 특강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8.03.23 2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군위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에서 윤대식 영남대 도시공학과 교수가 ‘대구·경북 관문공항의 비전과 과제’에 대한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군위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군위군은 23일 군위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에서 윤대식 영남대 도시공학과 교수를 초청, ‘대구·경북 관문공항의 비전과 과제’에 대한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이 날 특강에는 김영만 군수, 김영호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신순식 부군수를 비롯한 공무원과 군위 군민을 포함해 700여명이 행사장을 가득 메워 공항에 대한 지역민의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밀양 신공항의 최초 이론가로 알려져 있는 윤대식 교수는 “세계화의 급진전으로 항공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시점에서 지방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공항이 꼭 필요하다”며 통합공항 건설은 대구·경북의 공동발전을 위한 핵심사업임을 강조했다.

특히 공항도시와 주변지역 개발의 중장기적인 청사진이 마련되고 지속적으로 추진돼야 한다고 말했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최근 이전후보지로 군위군이 선정됨에 따라 군민들의 관심이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 공항이 가지는 경쟁력과 비전에 대해 공유하고, 극복할 과제에 대해서도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군민과 함께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