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5 (금)
文 대통령, 오늘(22일) 베트남으로 출국…2박3일간 국빈방문
상태바
文 대통령, 오늘(22일) 베트남으로 출국…2박3일간 국빈방문
  • 이동은 기자
  • 승인 2018.03.22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국빈방문 이어 24~27일 UAE 공식 방문
사진=청와대

[KNS뉴스통신=이동은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22일) 5박7일간의 베트남·아랍에미리트(UAE) 순방을 위해 대통령 전용기 편으로 베트남 국빈방문길에 올랐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경기 성남 서울공항을 출발해 오후에 베트남 하노이에 도착할 예정이며, ‘베트남의 히딩크’로 불리는 박항서 감독과의 만남을 시작으로 베트남 방문 공식 일정을 소화할 계획이다.

박 감독은 지난 1월 U-23(23세 이하) 베트남 축구대표팀을 이끌고 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십에 출전해 준우승을 차지하며 베트남 국민영웅으로 떠올랐다.

문 대통령은 이날 베트남 국가대표 축구팀 훈련장을 찾아 박 감독을 격려하고 훈련을 참관한 뒤, 한국과학기술원(KIST)을 모델로 한 ‘한-베트남 과학기술연구원’(VKIST) 착공식에 참석한다.

2020년 완공 예정인 VKIST는 한국과 베트남이 각각 3500만 달러씩 총 7000만 달러를 부담해 지어진다.

문 대통령은 이날 마지막 일정으로 숙소에서 베트남 동포 만찬 간담회를 개최한다.

베트남 방문 이틀째인 23일에는 베트남 국부인 호치민 주석 묘소를 찾아 헌화하고 공식 환영식에 참석한다.

이후 쩐 다이 꽝 주석과의 정상회담을 비롯해 응우옌 푸 쫑 공산당 서기장, 응우옌 쑤언 푹 총리, 응우옌 티 킴 응언 국회의장 등 주요 지도자들과 잇달아 면담한다.

면담을 마친 이후에는 아세안 청년 일자리 협약식과 취업박람회, 한-베트남 비즈니스 포럼에 참석하며, 저녁에는 쩐 다이 꽝 주석이 주재하는 국빈만찬에 자리할 계획이다.

베트남 방문 마지막 날인 24일에는 숙소 인근 서민식당에서 하노이 시민들과 아침식사를 함께하고, 호안 끼엠 호수 일대 명소를 돌아보며 양국 국민 간 정서적 유대감을 강화하는 노력을 기울인 뒤 UAE로 출발한다.

이동은 기자 eun37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