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0:26 (목)
여수시-상공회의소-KBS교향악단, 제2회 여수음악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여수시-상공회의소-KBS교향악단, 제2회 여수음악제 업무협약 체결
  • 이승환 기자
  • 승인 2018.03.20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여수음악제 8월 30일부터 4일간 개최
사진=여수시

[KNS뉴스통신=이승환 기자] 전남 여수시와 여수상공회의소, (재)KBS교향악단이 제2회 여수음악제의 성공 개최를 위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20일 여수시에 따르면 지난 19일 시청 상황실에서 세 기관 간 제2회 여수음악제 업무협약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주철현 여수시장과 박용하 여수상공회의소 회장, 박희성 (재)KBS교향악단 사장이 참석했다.

김연식 여수교육지원청 교육장, 송대수 여수세계박람회재단 이사장, 이승필 GS칼텍스 예울마루 대표 등 후원기관 관계자도 참석해 음악제의 성공 개최 지원을 약속했다.

세 기관은 이날 협약을 체결하며 여수음악제 조직위원회 사무국을 이달 중 구성해 본격적으로 운영키로 했다.

제2회 여수음악제는 오는 8월 30일부터 9월 2일까지 예울마루, 여수세계박람회장, 이순신광장 등 여수시 일원에서 개최되며, 사업비는 5억 원 규모로 여수시와 여수상공회의소가 분담한다.

시민들은 음악제 기간 세계 최고 수준의 클래식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지역 청소년들이 KBS교향악단과 펼치는 협연도 빼놓을 수 없는 볼거리다.

협연을 위해 4월부터 5월까지 지역 청소년 대상 마스터클래스 오디션이 열린다. 선발된 청소년들은 5월말부터 3개월간 음악학교에 참여한다.

앞서 지난해 9월 1일부터 열린 제1회 여수음악제는 3일간 3000여 명의 관람객이 찾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박용하 여수상공회의소 회장은 “지난해 처음 추진했던 여수음악제가 성공을 거뒀고, 올해도 최고의 음악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며 “관련 기관·단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제1회 여수음악제는 음악과 관련해 달라진 여수를 제대로 보여줬다”며 “평창 대관령음악제, 통영 국제음악제와 버금가는 음악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힘과 지혜를 모아 나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서는 제1회 여수음악제 수익금 688만여 원을 지역 음악 꿈나무에게 전달하는 행사도 열렸다.

이승환 기자 knskj1011@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