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27 (금)
장흥군 농협-농관원, 농식품 안전성 강화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장흥군 농협-농관원, 농식품 안전성 강화 업무협약 체결
  • 위지영 기자
  • 승인 2018.03.19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과 공급 위해 추진
사진=장흥군

[KNS뉴스통신=위지영 기자] 농산물품질관리원 장흥사무소(소장 윤영석)와 농협장흥군지부(지부장 강형구) 및 관산농협(조합장 위효복)을 비롯한 장흥관내 6개 지역농협은 최근 농산물품질관리원 장흥사무소에서 안전농산물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식에서는 소비자의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관심과 요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장흥군 농협과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장흥사무소가 앞장 서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과 공급을 위해 추진됐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농산물이 농협판매장(하나로마트, 로컬푸드 직매장 등)에 출하하기 이전 생산단계에서 잔류농약 검사 등을 대폭 확대하고, 농식품 안전관리를 위한 농업인 교육, 원산지표시제도 정착과 부정유통 신고 활성화로 농식품 유통질서 확립을 강화해 나가고 소비자 권익 보호에도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강형구 지부장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장흥사무소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고품질 안전농산물 공급을 통한 농산물 판매 확대로 농업인의 소득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위효복 조합장은 “이번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장흥사무소와의 업무협약으로 소비자의 신뢰를 쌓고 장흥군 생산농가의 안정적인 소득향상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윤영석 소장은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농식품 안전성을 강화함으로써 장흥군 농산물의 신뢰도를 올릴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위지영 기자 jiyeong376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