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2:20 (화)
강기정, ‘톡톡 튀는’ 선거마케팅…‘강기정사용법-팔씨름편’
상태바
강기정, ‘톡톡 튀는’ 선거마케팅…‘강기정사용법-팔씨름편’
  • 박강복 기자
  • 승인 2018.03.19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라이브 ‘기정사실’‧카드뉴스 ‘강기정이 궁금해’
사진=강기정 광주시장 예비후보 사무소

[KNS뉴스통신=박강복 기자] 강기정 더불어민주당 광주시장 예비후보가 페이스북 라이브 ‘기정사실’과 ‘기정사용법시리즈’ 동영상, 카드뉴스 ‘강기정이 궁금해?’ 등 이색 선거마케팅을 선보이며 폭발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19일 강기정 예비후보 경선대책위원회 측에 따르면 강 예비후보가 출연한 김광진의 라이브토크쇼 ‘기정사실-나의 광주, 나의 청춘’이 동영상 조회수 4500회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강 예비후보는 라이브토크쇼에서 후보의 5‧18 당시 청년시절 이야기부터 정치 참여하게 된 계기, 국회의원 시절 주말부부 이야기, 시장예비후보로서 광주를 이끌어갈 청년들에게 전하는 메시지까지 격의 없고 허심탄회한 대화를 통해 기존의 강하고 딱딱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소탈하고 진솔한 모습을 보여줬다.

강기정 캠프 SNS채널을 통해 올린 ‘강기정사용법’ 제1탄 ‘팔씨름’편도 인기다.

“광주시장이라면 힘있는 시장이어야 한다”면서 팔씨름에 나서지만 힘없이 진 강기정 예비후보가 “시민에게는 한없이 약하고 MB 같은 강자에게는 강한 모습이다”며 이기려고 안간힘을 쓰는 모습이 큰 웃음을 자아냈다.

이 동영상은 공개 이틀만에 조회수 4000회를 넘는 등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

아울러 강기정 예비후보 공식블로그에서는 ‘강기정 궁금해?’ 시리즈를 잇따라 선보이며 젊은 층과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강기정 궁금해 시리즈는 강기정 예비후보의 이력과 정책, 대표발의한 기초노령연금법, 건강검진기본법’ 등을 카드뉴스로 알기 쉽게 소개하고 있다.

강 예비후보 경선대책위원회 관계자는 “기존 딱딱하고 강한 이미지에서 벗어나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고 색다른 즐거움을 전하기 위해 이 같은 영상물들을 기획하게 됐다”면서 “선거운동보다 과정 자체가 시민들의 생각을 읽어가고, 무엇보다 캠프 구성원들이 함께 즐기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밝혔다.

박강복 기자 pkb765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