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24 (목)
부동산 시장의 새로운 대안, ‘하나리츠그룹 안전한 NPL 투자서비스’ 주목
상태바
부동산 시장의 새로운 대안, ‘하나리츠그룹 안전한 NPL 투자서비스’ 주목
  • 김준수 기자
  • 승인 2018.03.19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순업 총괄대표

[KNS뉴스통신=김준수 기자] 최근 들어 NPL부동산(부실채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NPL 투자는 부동산 경매보다 수익성이 좋고 경매에서 유리한 위치에서 낙찰이 가능한데 실제로 쏠쏠한 재미를 보는 투자자들이 늘어나면서 그들 사이에서는 소위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다.

NPL로 몰리는 또 다른 이유는 양도소득세가 발생하지 않고 합법적인 업계약서 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80~90% 대출이 가능한 질권대출을 활용해 소액투자도 가능하고 경매에 참가하는 일반투자자들과 달리 채권자의 지위를 갖기 때문에 낙찰에 있어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다.

하나리츠그룹 NPL부동산(부실채권) 실전투자전문가인 방순업 총괄대표의 조언에 따르면 요즘 대세인 NPL 투자도 위험 요인이 있기에 철저한 사전 준비가 성공 요인이라고 한다.“어떤 투자든 위험이 따르기 때문에 투자하는 사람 모두가 성공하지는 못하지만 투자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충실한 기초이론과 실무전략, 그리고 실전 노하우가 갖춰져야 가능하다. 이론만 공부하고 나서 성급하게 뛰어들었다가 낭패를 보는 경우도 있는데 NPL 투자는 이론적으로 접근하기보다는 실전 사례를 통한 노하우를 습득하고, 부동산에 대한 폭넓은 시야를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하나리츠그룹은 NPL 부동산.금융 선도 기업으로, 하나리츠홀딩스, 하나리츠자산관리대부, 하나리츠부동산중개법인, 하나리츠MCN 등 4개의 법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업무는 부동산&금융 토털서비스그룹으로서 △NPL 투자분석 및 매매 △PF/Financing 대출자금조달 △크라우드펀딩(P2P) △부동산개발(PM, 시행, 분양, 임대, 자산관리·투자자문) △교육홍보제작판매 △투자자 유치·모집사업 등이다.

한편 오는 4월말부터 하나리츠MCN(이정주대표)이 한국능률협회에서 개설 예정인 NPL 부동산 전문 투자자 양성 과정 개설 배경에 대해서 방순업 총괄대표는 지난 십여년간 하나리츠그룹에서 NPL부동산(부실채권)관련 실전 투자를 통하여 실수익을 낸 물건을 위주로 ‘안전한 NPL부동산(부실채권)투자에 대한 해법을 제시하고, 선진 부동산.금융기법을 통한 실전 투자기법을 전수하여, 일반인들도 보다 안전한 NPL부동산(부실채권)투자가 가능 하도록 선도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교육과정을 이수한 수강생들은 우량 NPL 부동산을 선별할 수 있게 되며, 원우회구성 및 향 후 설립예정인 NPL투자자협회 회원으로서 P2P금융 론포인트(조규택 대표)와 상호협력하기에 그만큼 투자에 대한 리스크를 줄이고, 분산투자를 통한 안전한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했다.

<편집자 주 : 부동산, 경매, 주식 등 투자는 신중하게 검토 후 결정해야 하며 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자신에게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김준수 기자 ecm1111@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