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9 (금)
최영호 예비후보 "중·고교생 장거리 통학 1만여명 ‘통학버스비’ 지원"
상태바
최영호 예비후보 "중·고교생 장거리 통학 1만여명 ‘통학버스비’ 지원"
  • 박강복 기자
  • 승인 2018.03.18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영호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

[KNS뉴스통신=박강복 기자] 최영호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는 18일 장거리 통학에 따른 학생과 학부모의 경제적·심리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중·고교생 통학버스비 지원’을 공약했다. 광주의 미래희망을 찾기 위해서는 ‘사람에 대한 투자’가 필요하다는 취지다.

최 예비후보는 “구간 경계를 넘어 장거리 통학을 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은 근처 학교에 다니는 경우보다 경제적·심리적 부담이 크고, 불가피하게 학부모의 차량을 이용하여 통학하는 경우 출·퇴근 시간대 교통체증을 유발하고, 탄소배출 증가로 환경적인 악영향도 초래하게 된다”면서 통학버스비 지원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광주광역시 교육청 자료에 따르면 현재 10만여명의 광주시내 중·고교생 가운데 근처 학교가 아닌 구간 경계를 넘어 통학하는 학생 수는 1만명 내외로 추산된다”면서 “1만 명의 학생에게 1일 1600원을 135일(방학기간, 휴일 등 제외) 지원한다고 가정하면 21억 6000만원의 예산이 필요하다”고 근거를 제시했다.

최 예비후보는 “사회관계망 서비스를 통해 여론을 수렴하는 등 시민들과 함께 공약을 만들었다”면서, “광주광역시에서 매년 발생하는 2000억원 이상의 순세계 잉여금을 잘 활용하고, 보다 균형 잡힌 예산을 편성하면 충분히 재원 확보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박강복 기자 pkb7657@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