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29 (화)
'그것이 알고싶다', 필리핀 연쇄납치 사건 재조명..." IS 테러조직과 유사"
상태바
'그것이 알고싶다', 필리핀 연쇄납치 사건 재조명..." IS 테러조직과 유사"
  • 황인성 기자
  • 승인 2018.03.17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화면

[KNS뉴스통신=황인성 기자] '그것이 알고싶다' 필리핀 연쇄 납치 사건이 재조명됐다.

과거 방송된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필리핀 연쇄납치 사건을 추적했다. 당시 방송에서 표창원은 "세계적으로 공포를 사고 있는 IS 테러조직도 이와 유사하다"며 "공포를 무기로 내세우고 우두머리 지휘 하에 움직인다. 우두머리는 '날 따르기만 하면 보상을 받는다'는 맹신을 얻는다"고 말했다.

이어 표창원은  "최세용과 집단들의 목적은 무조건 돈"이라며 "돈을 벌고 쓰기 위해선 뭐든 한다는 거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흉악한 범죄"라고 최세용 일당이 저지른 범죄의 심각성을 시사했다. 

방송에 따르면 최세용 일당은 사장 부장 등 직위를 나눠 결집력을 높이고 범죄 조직을 운영했다. 특히 최세용은 신입사원들을 선별하듯 범죄자들을 뽑았다. 경찰에 따르면 피해사례만 20여건에 달하며 피해자 중 일부는 생사를 확인할 수 없는 상태다.  

한편 오늘(17일) 방송되는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필리핀과 한국을 오가며 의문의 사탕수수밭 살인 사건의 실체를 밝히고, 살해당한 세 명이 투자받은 138억 원의 행방을 추적한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기사는 KNS뉴스통신 고유 콘텐츠입니다. 제휴 계약 없이 본지 기사를 상습 도용 중인 일부 언론사의 경우, 재차 도용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임을 사전 고지하는 바입니다.

 

황인성 기자 ent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