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9:33 (토)
MBG, 스리랑카에 LED 수출 청신호
상태바
MBG, 스리랑카에 LED 수출 청신호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8.03.17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리랑카 캔디시 방문, LED 가로등 10만개 수출 투자합의
MBG그룹(회장 임동표)은 15일(현지시간) 스리랑카 캔디시장을 방문해 LED 가로등 10만개 수출 투자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사진=MBG>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MBG그룹(회장 임동표)은 15일(현지시간) 스리랑카 캔디시를 방문해 LED 가로등 10만개 수출 투자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

16일 MBG그룹에 따르면 스리랑카 아누라다 캔디시장은 오는 5월경 한국 MBG그룹 방문과 LED 공장 견학, 농업과 불교문화교류를 위한 지방자치단체와도 교류 협력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MBG 그룹은 스리랑카 주 정부 LED 전구 1000만 개(약 2500만 달러) 교체 사업에 캔디시 현지법인을 설립해 글로벌 마케팅을 펼쳐 나간다는 계획이다. 현재 전 세계 59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MBG가 선도적으로 투자유치를 통해 사업 확장을 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MBG그룹은 LED 한국기술을 발판으로 베트남, 소말리아, 인도네시아 등에 LED 가로등 1억불 수출을 목표로 삼고있다.

지난해 MBG그룹은 100만불 수출탑을 정부로부터 받은 바 있다.

*MOA(Memorandum Of Agreement)국제 간에 합의된 내용이나 조약 본문에 사용된 용어의 개념을 명확히 하기 위해 당사국 간의 외교 교섭 결과 상호 양해되고 합의된 사항을 확인하고 기록하는 문서를 말한다.
합의 각서(MOA), 양해 각서(MOU)간 효력 구분은 없으나 동일 사안에 관한 조약 체결 시 통상 양해 각서(MOU)를 기본 조약으로 합의 각서(MOA)를 세부 시행 조약으로 사용한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