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13 (목)
[KNS TV] 뛰어난 입지조건... 이안양산어곡지역주택조합아파트 공급
상태바
[KNS TV] 뛰어난 입지조건... 이안양산어곡지역주택조합아파트 공급
  • 장서윤 기자
  • 승인 2018.03.16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안양산어곡아파트, 711세대 조합원 모집
양산 어곡지역주택조합아파트 조감도.

[KNS뉴스통신=장서윤 기자] 직장과 가까워 출퇴근이 쉬운 ‘직주근접형 아파트’가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산업단지 주변 아파트는 근로자 등 배후수요가 풍부한데다 향후 미래가치 상승도 예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가운데 부동산 실수요자와 투자자의 눈이 경남 양산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직장과 가까워 출퇴근이 쉬운 ‘직주근접형 아파트’가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산업단지 주변 아파트는 근로자 등 배후수요가 풍부한데다 향후 미래가치 상승도 예상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진=전민 기자>

행정안전부가 발표한 2017년말 기준 주민등록 인구통계 결과, 경남 양산시의 인구는 전국 시군구 가운데 4번째로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문가들은 산업단지와 이에 따른 아파트 건립, 지하철 개통 등이 급격한 인구증가를 불러왔다고 분석했습니다. 

[인터뷰 / 문상호 LBA양산부동산중개법인 대표] 
“양산어곡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그동안 신규주택공급이 전무했던 어곡동지역에 새로운 주거문화를 선도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변의 많은 산업단지의 배후주거지의 역할은 물론 에덴벨리 스키골프장, 올해 새로 오픈 예정인 루지경기장과 돔골프장 및 천혜의 환경을 자랑하는 배냇골의 접근성도 높아서 수익형 임대사업 또한 가능한 부동산 입지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과 풍부한 미래가치를 품고 있는 양산지역 신규아파트 공급 소식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경남 양산시 어곡동 603번지 일원에 공급될 예정인 양산어곡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대우 이안 브랜드로 총 1251세대 중 1차분 711세대의 조합원을 모집 하고 있다. <사진=전민 기자>

경남 양산시 어곡동 603번지 일원에 공급될 예정인 양산어곡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대우 이안 브랜드로 총 1251세대 중 1차분 711세대의 조합원을 모집 하고 있습니다. 

평수도 다양합니다. 

4BAY 전면 배치 적용으로 65㎡ 273세대, 69㎡ 137세대, 76㎡ 197세대, 84㎡ 104세대로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대우이안 아파트는 1만 4000~1만 5000명의 근로자가 종사하는 유산공단, 어곡공단, 산막공단이 가까이 있어 수요가 집중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 양산JC, 경부고속도로, 남양산IC, 물금IC, 어곡터널 등을 이용할 수 있어 교통도 편리합니다. 

사랑유치원, 어곡초, 양산여중, 양산여고, 양산제일고 등이 인근에 있어 교육입지도 좋은 편입니다. 
 

사진=전민 기자

[인터뷰 / 정동연 실장] 
“이안 양산어곡아파트는 인근 500미터 내에 어곡초등학교, 농협, 공단썬마트 등 생활 인프라가 이미 구축되어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습니다. 이안 양산어곡아파트의 내부 평면을 보면 선호도가 가장 높은 판상형 4Bay 구조를 선택하여 채광, 환기 효과를 극대화 하였으며 전 평형대에 팬트리공간을 적용하여 주부님들의 생활 편의성을 높여드렸습니다. 또한 각 평형별로 작은 방이나 거실 쪽으로 가변형을 설치하여 더 넓은 방과 거실을 꾸밀 수 있습니다.” 

노포에서 북정까지 이르는 부산도시철도 1호선 연장공사가 올해 착공예정인 점도 호재입니다. 

또, 양산종합운동장역도 들어설 예정이어서 부산도시철도 1, 2호선으로 환승도 가능해집니다. 

여기에 지역주택조합의 가장 큰 장점인 합리적인 분양가로, 시세상승에 따른 기대수익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이안양산어곡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3월 16일 홍보관을 양산 신도시에 오픈하고 조합원 모집에 나섭니다. 

KNS뉴스 장서윤입니다. 

[편집] 유지오 PD

장서윤 기자 dkd216@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