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 정책 박람회' 참가
상태바
영양군,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 정책 박람회' 참가
  • 장세홍 기자
  • 승인 2018.03.16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군은 지난 8일~11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정책 박람회’에 일자리정책 홍보를 위해 참여했다. <사진=영양군>

[KNS뉴스통신=장세홍 기자] 영양군은 지난 8일~11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정책 박람회’에 일자리정책 홍보를 위해 참여했다.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와 행정안전부, 한국일보가 공동주최 하는 이번 박람회는 새 정부 출범 이후 지방자치단체들이 추진하고 있는 우수한 일자리 정책을 공유하고 벤치마킹함으로써 보다 나은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처음으로 개최됐다.

영양군은 ‘지방정부 일자리정책 홍보관’에서 영농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빛깔찬일자리지원센터와 사회적경제조직의 운영 등 지역일자리 정책을 홍보해 중·장년층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을 얻었다.

또한 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예비사회적기업 영양군장애인보호작 업장과 영양고추유통공사가 함께 참여해 사회적기업 제품과 영양 농·특산품에 대해서도 전시·판매활동을 했다.

영양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우리 군 일자리정책의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추진 방향 등을 모색해보는 의미 있는 기회였다”면서 “지자체간 좋은 일자리 창출 노하우와 경험을 나눠 영양군 실정에 맞는 새로운 일자리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세홍 기자 jsh953@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