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26 (목)
통영시,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선정
상태바
통영시,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선정
  • 정길상 기자
  • 승인 2018.03.16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통영시

[KNS뉴스통신=정길상 기자] 통영시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18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난 15일 고용노동부 통영지청에서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지역의 고용문제 해결을 위해 지방자치단체가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 창출 사업 제안서를 제출하면 고용노동부가 심사․선정하는 공모사업이다.

시는 올해 지역 고용 창출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지원센터 기능강화 사업이 선정되어 조선업종 퇴직자와 지역 내 실직자를 대상으로 구인․구직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대형 마트 등 다중집합장소를 직접 찾아가는 일자리지원센터 운영, 구직희망자 토털 취업 클리닝, 청년미취업자 취업 아카데미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며,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국비 4,000만원을 지원받는다.

시 관계자는 “지역 여건상 민간 사업수행기관 발굴이 어려워 올해 처음으로 시에서 직접 수행방식으로 공모사업에 응모하여 선정이 되었다.”며 “침체된 지역 고용 문제 해결을 위해 일자리지원센터가 지역 일자리 중심 종합 창구로서 지역 내 기업․ 기관과 일자리센터 간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찾아가는 일자리센터 운영 등 정례적인 현장서비스를 적극 시행함으로써 지역 고용 창출 활성화에 선도적 역할을 하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길상 기자 5500302@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