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 고양시장, 6.13 혼탁조짐 우려 "지방선거 아름답게 치러내야"
상태바
최성 고양시장, 6.13 혼탁조짐 우려 "지방선거 아름답게 치러내야"
  • 송인호 기자
  • 승인 2018.03.16 10:3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정부 성공 위해 진정한 원팀 필요” 중요성 강조

[KNS뉴스통신=송인호 기자]최성 고양시장이 6.13지방선거를 앞두고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위한 원팀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나섰다.

최성 시장은 15일, 고양시청에서 가진 기자간담회를 통해 “문재인 정부의 성공이 곧 지방정부의 성공이자, 지방정부의 성공이 곧 문재인 정부의 성공이라는 신념을 가지고 있다”며 아름다운 공정경선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특히, 최성 시장은 최근 일부 지역에서 허위사실에 기초한 가짜뉴스들이 확산되고 있는 점을 지적하며 선거전이 혼탁해지는데 대해 큰 우려를 표하기도 했다.

또한, 최근 고양시장 민주당 일부 예비후보들 간 ‘원팀’을 내세우면서도 특정인을 배제하고 연대논의를 진행하고 있는 점에 안타까움과 함께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최 시장은 “진정한 원팀은 지난 민주당 대선 경선에서 확인한 것처럼 경쟁하는 모든 후보들이 공정하고 투명한 경쟁을 통해 최종 승자가 결정되면 승복하고 원팀이 되어 선거 승리를 위해 함께 뛰는 것”이라며 “인지도가 높고 경쟁력이 있다는 이유만으로 특정후보를 배제한 채 연대단일화 논의를 한다는 것은 지난 대선 승리의 원동력이었던 원팀 정신을 훼손하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지난해 민주당 대선 경선에도 출마한 바 있는 최성 시장은 당시 상황과 관련해서도 “압도적 지지를 받고 있던 문재인 후보에 대해 다른 후보들 누구도 배제를 논의한 바 없었다”며 “특정인을 배제한다는 것은 민주당의 아름다운 전통인 ‘원팀’ 정신을 무너뜨리는 것이며, 결코 모두에게 이롭지 못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 시장은 거듭 지방선거 승리가 곧, 문재인 정부 성공의 밑거름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우리 스스로 자정작용이 이뤄질 수 있을 것이란 믿음을 가지고 있다. 우리 모두 원팀으로서 지방선거를 승리로 이끌고, 문재인 정부 성공에도 함께 기여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덧붙여 말했다.

한편, 최성 시장은 ▲문재인 정부가 촛불민심의 뜻을 왜곡하지 않고 초지일관 흔들림 없이 적폐청산을 이어가고 있는 점, ▲남북관계를 비롯해 동북아평화체제 구축에 강력한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는 점, ▲지방분권에 대한 적극적 의지를 가지고 있다는 점, ▲고양시가 추진하고 있는 6조7천억 투자에 25만 일자리 창출이 기대되는 ‘통일한국 고양실리콘밸리’ 프로젝트에 공감하며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 등에 대해 높이 평가하며 “문재인 정부 성공의 지킴이가 되겠다”고 말했다.

 

 

송인호 기자 kns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깜장왕눈이 2018-03-19 13:35:47
수많은 촛불들이 이룩해낸 민주주의의 고귀한 자산을 해치려는 작태는 용납되면 안됩내다. 정정당당하고, 깨끗한 경선을 통해 아름다운 선거를 치뤄야 합니다. 정치공학적 이합집산으로 상대방을 제압하려는 소위 "원팀"의 구태의연한 정치공학적 작태는 그만하시길 강력히 요구합니다. 고양시민을 위한 좋은 정책과 신뢰로 한분한분 다가가 설명하고 설득하는 것이 아름다운 민주 선거이지, 내부의 동지를 향해 비방하고 흑색선전하려 하고, 왕따하려는 작태는 적폐들의 유치하고 치돌한 패거리 공작정치 아닙니까!!!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