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도시발전 공감지표 인포그래픽 공개
상태바
안양시, 도시발전 공감지표 인포그래픽 공개
  • 송인호 기자
  • 승인 2018.03.15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송인호 기자]안양시(시장 이필운)는 시의 생활여건과 시민들의 삶의 모습을 담은 지표를 인포그래픽(정보, 데이터, 지식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만들어 시민들에게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지난 해 시민 여론조사, 전문가 자문, 부서 의견수렴 등을 거쳐 ▲경제․생활 ▲건강․문화․체육 ▲복지․가족․개인 ▲안전․주거․환경 ▲거버넌스․교육 5개 분야의 50개의 도시발전 공감지표를 발표했다.

이어 전문가 자문을 거쳐 사회적 관심도가 높고 시민 생활과 밀접한 ▲고용률 ▲일자리 창출 수 ▲비만율 ▲공공체육시설면적 ▲출산율 ▲노령화지수 ▲지역안전지수 ▲미세먼지 농도 ▲청렴도 측정지수 ▲학교생활 만족도 10개의 지표를 메인지표로 선정했다.

10대 메인지표를 포함한 50개 지표는 3개년의 추이 결과를 반영해 연도별 비교가 가능하며, 1년을 단위로 정보를 갱신한다. 이 자료는 시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정책 발굴 및 각종 사업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도시발전 공감지표 결과를 쉽고 재밌게 볼 수 있도록 제작한 인포그래픽은 시 홈페이지(www.anyang.go.kr)에서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이필운 안양시장은“도시발전 공감지표 결과를 바탕으로 시민들의 목소리를 최대한 반영하는 진심 소통 시정을 펼쳐 시민 모두가 행복한 안양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송인호 기자 kns1@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