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44 (목)
인천지방경찰청 17년 상위 10개 과속 단속 지점 공개
상태바
인천지방경찰청 17년 상위 10개 과속 단속 지점 공개
  • 변재헌 기자
  • 승인 2018.03.15 0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안산IC출구, 영종도 해안남로에서 과속 단속 주의<사진=인천지방경찰청>

[KNS뉴스통신=변재헌기자] 인천지방경찰청에서는 지난 17년에 고정식 과속단속카메라에 의한 단속 건수가 가장 많은 상위 10개 지점을 공개하고, 해당구간에서 시민들의 안전운전을 당부하였다.

인천지방경찰청에서 운영하는 과속단속카메라 328대 中 가장 단속이 많았던 장소는 서안산IC 출구(고속도로)와 영종해안남로(일반도로)였고, 서안산IC출구는 곡선 내리막 구간, 영종 해안남로는 시야가 확보된 직선구간인 점이 속도위반이 많은 이유였으며,17년 상위 10개 지점 中에서 ’16년에 새로 단속카메라를 설치한 곳이 9개 지점으로 나타났다.

인천지방경찰청에서는 우선 단속 상위 10개 지점에서 시민들이 충분히 주의할 수 있도록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해당 구간에 설치된 카메라 위치가 사고 예방 목적에 부합하는지 살펴보고, 시민들이 단속되기 이전에 스스로 속도를 낮추는 등 주의할 수 있도록 단속 예고 표지판 추가 설치 등을 추진하기로 하였으며,매 분기별로 단속 상위 지점을 공개하여 시민들의 안전운전을 유도하고 신규 과속단속카메라 설치지점에 대한 홍보도 강화할 예정이다.

인천지방경찰청에서는 “단속의 목적이 실적이 아닌 사고 예방에 있는 만큼 시민의 입장에서 교통사고를 줄일 수 있는 단속 방안을 계속 고민하고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변재헌 기자 sura777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