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7 (금)
대한치과의사협회, 신임 선관위원장에 김동기 전 부회장
상태바
대한치과의사협회, 신임 선관위원장에 김동기 전 부회장
  • 김해성 기자
  • 승인 2018.03.14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총 직후 임시이사회 개최 선관위원장선임, 선거관리 규정 등 개정
김동기 대한치과의사협회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KNS뉴스통신=김해성 기자]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직무대행 마경화, 이하 치협)는 지난 11일(일) 임시대의원총회 직후 협회 대회의실에서 임시이사회를 개최하고 △선거관리규정 개정 △선거관리위원장 선임 △선거관리위원회 구성의 안건을 심의했다.

치협은 대한치과의사협회 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 위원장에 김동기 전 부회장을 선정했다. 김동기 전 부회장은 치협 군무이사, 자재이사, 재무이사, 부회장 및 대한구강보건협회 회장을 역임했다.

아울러, 선거관리위원의 구성은 신임 선관위원장에게 일임하되, 임총의 논의사항을 반영하여 지부 추천을 받고 치과계 각 직역 및 기타 전문성 있는 인사가 참여할 수 있도록 요청키로 했다.

이날 임시이사회에서는 현행 ‘온라인 투표와 우편투표를 병행하는 방식’으로 명시돼 있던 선거방법을 △인터넷 투표(PC 참여 가능) △모바일 투표(스마트 폰, 태블릿 PC 참여 가능) △SMS 문자 투표(일반 휴대폰, 스마트 폰 참여 가능) △우편투표 △기표소 투표를 단독 혹은 병행해 시행할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명시하는 선거관리규정 개정안을 의결했다.

특히 정관상 해석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는 이번 재선거 당선자의 임기는 임총에서 전임자의 잔임 기간으로 의결함에 따라, 선거관리규정의 부칙으로 명시하여 선거공고를 비롯한 일련의 재선거 절차에 적용되도록 했다.  

아울러 대의원총회 이전에 선거를 치르는 것이 시기적으로 회무정상화에 가장 적합하다고 공감하고 이를 위한 방안을 검토하여 차기 이사회에서 논의키로 했다.

김해성 기자 knstvnews@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