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기업보도 더블
KEB하나은행, 『현악기 컨설팅 서비스』 시행국내 최초로 현악기 컨설팅 자문위원단 구성, 특화서비스 실시

[KNS뉴스통신=권대환 기자]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PB 특화서비스의 일환으로 국내 최초로 「현악기 컨설팅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시행하는 「현악기 컨설팅 서비스」는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등의 현악기 시장의 특성 상, 가격과 품질의 편차가 심하고 워낙 제한된 정보를 통해 매매거래가 이뤄지고 있는 점을 감안해 KEB하나은행에서 처음 시도되는 서비스다.

서비스 대상은 본인 또는 자녀, 손녀가 현악기를 보유하고 있거나 구매할 예정인 KEB하나은행의 PB 거래 손님이며, 거래하는 영업점 PB(Private Banker)를 통해 상담 후 신청할 수 있다.

이들에게 검증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컨설팅 자문위원단’을 구성했다. 여기에는 음대 교수, 유명 시립교향악단 악장 및 수석급 연주자, 악기 전문 딜러, 악기 복원 및 제작 전문가 등 현악기 각 종류별 최고 수준의 전문가 16명으로 구성됐다.

컨설팅 자문위원단에서는 악기의 음질 및 상태를 체크하고 구매 예정인 악기에 대해서는 시장에 형성돼 있는 가격의 적정성 정보까지 제공하는 ‘컨설팅 리포트’를 제공한다. 컨설팅 리포트에는 악기의 상태 및 역사 뿐 만 아니라 제조 과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어 악기에 대한 객관적이고 정확한 파악이 가능하다.

KEB하나은행 WM사업단 박세걸 본부장은 “이번에 KEB하나은행에서 처음으로 실시하는 「현악기 컨설팅 서비스」는 PB 손님과 그들의 2세, 3세 자녀들에게까지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특화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니즈(Needs)를 충족할 수 있는 서비스 라인업을 추가로 구성 하겠다”고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이 밖에도 ▲손님 자녀 대상 자녀만남행사 ▲결혼 시 웨딩카 제공서비스 ▲2세대 커뮤니티 ‘Hana Private Bank Members' 운영 등 다양한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금융권 최초로 제공함으로써 PB 자산관리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권대환 기자  kdh127577@hanmail.net

<저작권자 © KNS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관련기사

권대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KNS가 만난 사람
[인터뷰] 빙온젤아이스 전문기업 타스씨앤엠 김진기 회장[인터뷰] 빙온젤아이스 전문기업 타스씨앤엠 김진기 회장
[인터뷰] 권오을 바른미래당 경북도지사 후보[인터뷰] 권오을 바른미래당 경북도지사 후보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