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2:20 (화)
증평군 홈페이지 새 단장…군민 소통 ‘강화’
상태바
증평군 홈페이지 새 단장…군민 소통 ‘강화’
  • 김찬엽 기자
  • 승인 2018.03.13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NS충북본부DB

[KNS뉴스통신=김찬엽 기자] 충북 증평군의 홈페이지가 4년만에 새단장했다.

사업비 1억8천만원이 투입된 이번 홈페이지 개편사업은 최신 웹 트렌드 및 표준 기술을 적용하고 사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보다 쉽게 찾고 이용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실시됐다.

주요 개편사항은 △민속체험박물관, 가로등 고장신고, 개별주택가격열람, 계약정보공개 홈페이지의 통합운영 △‘느끼다, 즐기다, 보다’라는 테마로 증평의 주요 관광지를 미리 둘러볼 수 있는 종합 관광정보 서비스 제공 △영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등 5개 국어 홈페이지 운영 △한글, 엑셀 파일 등을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 문서 열람 기능 제공 △부서 및 직원정보를 연동한 3D청사안내 시스템 구축 등이다.

특히 스마트폰을 활용해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이용객을 위해 홈페이지의 정보가 PC와 스마트폰 등 접속기기에 구애받지 않고 동일한 정보를 제공하는 반응형 웹을 설치하는 등 이용객의 편의를 고려해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이 밖에도 군은 포토포커스와 군민신문, VR파노라마 영상 등 군이 생산하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한데 모아 제공하는 미디어 포털 서비스와 각 부서 및 sns기자단이 증평의 생생한 소식을 전하는 증평군 페이스북 연계 운영 등 군 홈페이지를 통해 군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김찬엽 기자 kcy5076@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