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1 10:19 (목)
(사)한국M&A컨설팅협회, 창업벤처기업 선순환을 위한 M&A세미나 개최
상태바
(사)한국M&A컨설팅협회, 창업벤처기업 선순환을 위한 M&A세미나 개최
  • 김준수 기자
  • 승인 2018.03.13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준수 기자] 지난 9일과 10일 양일간 창원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주관으로 보육센터에 입주한 기업 임원을 대상으로 (사)한국M&A컨설팅협회(회장 손상대)와 한국M&A브릿지파트너스(대표 강덕원)가 공동으로 M&A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윤병운사무총장

(사)한국M&A컨설팅협회 윤병운 사무총장은 미국의 경우 창업벤처기업 투자 회수의 90%가 M&A를 통해서 이루어지는 반면에 한국은 회수율이 5% 미만이라고 지적하면서, 국내 벤처기업 선순환을 위해서는 M&A계몽운동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강조 했다. 미국은 M&A가 보편화 되어 기업 간 선순환을 위한 최고의 전략으로 사용되고 있다고 한다.

국내 초기 스타트업 기업의 선순환을 위해서 올해부터 대학교 내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하거나 입주예정인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M&A세미나를 진행하여 M&A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한편 협회관계자에 따르면 M&A가 초기 기업에 얼마나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지 알고 있는 벤처기업인은 소수에 불과하며, 아직도 M&A하면 먼 나라 얘기로 치부하거나 우리 회사를 빼앗는 것으로 알고 있는 벤처기업인도 많다고 지적했다.

또한 M&A를 위한 정부차원의 정책지원 이 매우 부족한 것이 국내 현실이라고 꼬집어 말하면서, 이에 창업기업의 선순환을 위해 초기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한 M&A 세미나를 열어 초기기업이 알아야할 기업가정신, 투자받는 요령, 재무제표 보는 법, 기업가치평가, 회사 경쟁력 키우는 방법, 선순환을 위한 회수전략 등 초기기업가들이 꼭 알아야 할 내용으로 창업 벤처기업과의 만남을 지속적으로 진행 할 예정이라고 한다.

 

 

김준수 기자 ecm1111@naver.com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