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감 보수 후보 '임종식 후보'로 단일화 합의
상태바
경북교육감 보수 후보 '임종식 후보'로 단일화 합의
  • 안승환 기자
  • 승인 2018.03.12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종식후보 "불출마 용단을 내려 준 권전탁 후보에게 경의를 표해"
“경북교육 미래를 위해 함께 노력키로...”
임종식 경북도교육감 예비후보.

[KNS뉴스통신=안승환 기자] 임종식 경북도교육감 예비후보는 12일 오전 경북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서면으로 배포한 기자회견문을 통해 권전탁 예비후보와의 단일화 여론조사 결과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임 후보는 “먼저 저를 지지해 준 교육계를 비롯한 도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권 후보께서 축하와 격려의 전화를 해주시고 깨끗이 저의 두 손을 들어 준데 대해 진심으로 경의를 표한다”고 밝혔다.

임 후보는 또 “권 후보의 순수하고 미래 지향적인 교육철학과 전문성을 높이 평가하고 존경해 온 만큼 이번 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하는 것이야말로 권 후보의 용단과 배려에 부응하는 것”이라며 “권 후보가 제시한 훌륭한 공약을 적극 반영해 경북 교육이 대한민국 교육의 표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타 보수후보와의 단일화 질문에 대해 “경북교육 발전과 미래를 위해서라면 같은 생각과 철학을 가진 다른 후보와의 단일화 협의에도 계속 동참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임 후보에 이어 권전탁 후보도 이날 기자회견문을 통해 “임종식 후보와의 단일화 약속을 지켜 경북교육의 전통과 명성이 더욱 빛나야 한다는 충정으로 교육감 선거 출마의 뜻을 무겁게 내려 놓는다”고 설명했다.

이와함께 권 후보는 “저의 소박한 심정이 알뜰한 열매가 되어 경북 도민과 교육가족, 특히 경북교육감 선거 출마에 뜻을 두고 있는 분들 모두가 한마음으로 모아져 경북교육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의 걱정을 덜어드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권· 임 예비후보 두 사람은 전직 경북도교육청 교육정책국장 출신으로 “경북교육의 미래를 위해 두 사람이 꼭 단일화를 이뤄야 한다”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자 지난달 22일 단일화에 합의했으며, 3월 7~8일 양일간 단일화 여론조사를 실시한 바 있다.

안승환 기자 no1news@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