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47 (수)
계룡시, 체육시설 인프라 구축 추진
상태바
계룡시, 체육시설 인프라 구축 추진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8.03.12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시청

[KNS뉴스통신=조영민 기자]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쾌적하고 깨끗한 체육시설 인프라 확충을 통해 시민의 건강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에 나선다.

시는 올해 다양한 체육시설을 조성하고 낡은 시설을 개·보수하는 등 충남장애인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고 스포츠친화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오는 9월 계룡시에서 열리는 ‘제24회 충남장애인체육대회’에 앞서 신도안면 정장리 6번지 일원에 18홀 규모의 파크골프장을 조성하여 최근 증가하는 파크골프 수요에 대비하고 노인 및 장애인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 신도안면 풋살경기장에 10억원을 투입해 경기장 2면 추가 조성, 다양한 편의시설 설치, 기존 2면 보수·정비 등 최상의 시설로 조성할 계획이다.

신도안면 본부교회 일원에는 시민들의 여가선용을 위해 농구장, 족구장, 인라인스케이트장 등의 체육시설을 갖춘 다목적 생활체육공원이 조성된다.

이와함께 시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고 생활권 곳곳에서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체육시설을 보수하거나 신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생활체육 욕구에 부응하기 위해 생활권 주변에 체육시설을 확충하고, 안전하게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노후화된 시설물을 보수·보강해 나가겠다”며, “시민 누구나 일상에서 스포츠를 즐기고 건강하게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스포츠친화도시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영민 기자 dtn@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