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2:04 (토)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원주혁시도시 첫 청사 착공식 개최
상태바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원주혁시도시 첫 청사 착공식 개최
  • 김덕녕 기자
  • 승인 2011.12.19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NS뉴스통신=김덕녕 기자] 국립과학수사연구원(원장 정희선)은 19일 세계 최고 수준의 수사 감정기관으로의 새 출발을 위한 ‘원주 본원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착공식에는 맹형규 행정안전부 장관, 박우순 국회의원, 최문순 강원도지사, 원창묵 원주시장, 지역주민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착공식 행사에 원주시 반곡동 이․통 협의회장, 노인 회장, 부녀연합회장을 비롯한 지역주민 200여명이 참석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원주이전에 대한 높은 관심과 기대를 나타냈다.

맹형규 행정안전부 장관은 치사를 통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원주로 이전함에 따라 원주가 과학수사의 중심지로 도약되기를 기대한다.“ 면서 혁신도시의 성공적 추진의지를 밝혔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2005년 정부의 국토균형발전 정책에 따라 원주혁신도시로 이전이 확정된 이후, 정부기관 최초로 이전부지 매입계약을 체결하는 등 지방이전을 가장 선도적으로 추진했다.

새로 착공되는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연면적 1만1,465㎡(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에 지열을 이용한 신재생에너지 설비와 고효율 LED 조명기구 설치, 지붕․벽체․바닥의 단열을 강화 등 에너지 절약형 녹색청사로 건축된다.

또한 지역건설회사가 총건축 공사비의 40%이상 공동도급 하도록 한 국가계약법에 따라 건축공사비 약 288억 원 중 115억 원 이상을 지역건설업체가 수주하여 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고용창출에도 직접적으로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희선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본원의 원주이전에 따라 과학수사의 메카가 될 강원원주혁신도시는 빼어난 자연환경과 범죄 없는 지역으로 브랜드 가치 상승과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 이라며, 강원도와 지역주민의 아낌없는 관심과 지지를 당부했다.

 

김덕녕 기자 kdn@kns.tv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기사
섹션별 최신기사
HOT 연예